망태버섯의 D-1, D+1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형태 댓글 10건 조회 1,102회 작성일 05-07-20 19:40본문
망태버섯은 주위에서 보아왔지만 관심을 두지 않다가 여기에 와서 이름과 식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알았습니다. 그래서 몇 개 채취해 보니 시금털털한 냄새와 머리부분에서 나오는 찐득한 액체에 작은 곤충들이 붙어있어 불결해 보여서 요리할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요리 방법도 모르고.
댓글목록
박희진님의 댓글
박희진 작성일이상하게 생긴 버섯이네요....이런 버섯도 있군요
황숙님의 댓글
황숙 작성일글자 그데로... 신빕니다...신비...신비...참 잘 보았습니다 ^^
이길영님의 댓글
이길영 작성일글쎄 먹을 수 없겠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식용이라네요 그려.다시 만나면 자세히 관찰해 봐야겠습니다.
박수영님의 댓글
박수영 작성일하루 만에 땅을 뚫고 나와 망태의 모습까지 이루어지는지요 아시는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김형태님의 댓글
김형태 작성일그렇습니다. 동그란 덩어리 기초는 미리 만들어지고 여기에서 새벽에 오르기 시작하여 동영상처럼 몇 시간이면 망태가씌워진 버섯이 만들어집니다.
김형태님의 댓글
김형태 작성일위사진은 망태버섯이 오르기 전날의 모습이고 아래 것은 다음 날 저녁때 시든 모습입니다.
김형태님의 댓글
김형태 작성일제가 야생화Q&A 6월 28일자에 올린 사진이 전형적으로 망이 펴진 망태버섯모양입니다.
박수영님의 댓글
박수영 작성일김선생님 답변에 많은 도움이 되었구요 훌륭한 작품 감상 잘했습니다.
제미숙님의 댓글
제미숙 작성일대나무밭에는 뱀이 많다던데 찾아볼 엄두도 못 내겠고요. 신비한 모습 잘 봤습니다.^^
이상경님의 댓글
이상경 작성일김형태 선생님 덕에 망태 처음 오르기 시작하는 사진 구경 잘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