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식물연구회

자유게시판

HOME>이야기>자유게시판

반엽 백량금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철규 댓글 5건 조회 992회 작성일 05-07-31 16:59

본문

지난 5월 중순 미국에 계신 노승문박사님께서 귀국하시며 송정섭회장님께 전달해서 어렵게 구하게된 반엽 백량금종자를 파종하여 이렇게 싹을 틔웠습니다.그 고맙고 감사한 마음을 이 사진으로 대신 전하며 더욱 건강하게 잘 키우겠습니다.

댓글목록

김학영님의 댓글

김학영 작성일

  귀한종자 잘자라길 바랍니다

이길영님의 댓글

이길영 작성일

  저도 고맙게 받아서 파종한 일이 있는데 싹을 틔우지 못하고 실패했지요.정성이 모자랐던가 봅니다.

이이재님의 댓글

이이재 작성일

  어어~? 어떤 게 싹이고 어떤 게 마사래요...? 닮은 꼴들 어울림의 예쁜 모습 쓰다듬다 갑니다.

노승문님의 댓글

노승문 작성일

  이번에도 발아에 실패하신 회원님께는 내년에 다시보내 드리겠습니다.  그때에는 종자를 파종용토에 직접 파종하지 마시고 용토의 수분을 약 40% 정도로한 뒤에 비닐 백에서 약 40일동안 실온 (20 C 정도) 보관하시면 뿌리가 내림니다.  그때 호분에 종자가 보이지 않게 파종한 뒤에 흙을 1 cm정도 덮으면 약 30일 정도 후에 싹이 올라옵니다.  종자를 내년에 다시 보내 드리겠습니다.

박철규님의 댓글

박철규 작성일

  아하! 비닐백에 수분유지 보관! 이렇게 하면 실패가 거의 없겠군요.저의방법은요,100%발아했는데 씨앗껍질을 물속에서 손으로 문질러 없애고 난 다음, 소마사에 심고, 자생지환경을 고려하여 60%쯤 차광망 아래에 놓아두고 매일 마르지 않게 관수한 결과입니다.딱 2달만에 떡잎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