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식물연구회

자유게시판

HOME>이야기>자유게시판

새내기 인사 올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형태 댓글 9건 조회 1,267회 작성일 02-09-16 10:21

본문

불초는 부산에서 공직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자생식물에 관심을 가진 것은  우리가 88년 올림픽 때부터입니다.  미국 제약회사를 스폰서로 하여 우리 자생 식물중 관상용, 약용으로 가치가 있는 것을 미국 대사관을 통하여 항공으로 운반했다는  tv프로그램을 보고 우리 것에 너무 소홀했다는 것이 자성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더욱 분개한 것은 이런 일에 앞장선 사람들은 우리나라의 유수 대학의 교수진들이라니 기가 막혔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우리의 것에 관심을 갖고 생활의 한 부분에 녹아들어야 우리의 자원을 소중히 여기는 생각을 갖게될 것이라고 여겨져 틈나는대로 화단 ,빈터에 우리꽃을 가꾼지 10년 넘었습니다. 식물협회에서 주관한 우리 꽃가꾸기 전시회에서 수상한 경력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여러 종류의 식물도감과  수백번 되풀이 하여 보았지만 손에 잡힐듯이 꽃이름이 머리에 들어오지 않아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많은 지도 편달을 바라며 야생화 개발연구회의 좋은 분위기에 조속한 시간내에 흡수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목록

송정섭님의 댓글

송정섭 작성일

  예,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이미 프로이신 것 같습니다. 자주 오셔서 고견 주시면 좋겠습니다. 참 우린 가급적 실명을 쓰는데, 님의 아이디 영문키보드를 따라해 보니 '김형태'님! 으로 불러도 될까요?

김용환님의 댓글

김용환 작성일

  여러분야에서 우리 야생화에 대하여 관심을 쏟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환영합니다, K님.

김장복님의 댓글

김장복 작성일

  반갑습니다. 인터넷상에서는 구면이지요?

박재옥님의 댓글

박재옥 작성일

  환영합니다. 남부지역식물 사진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정익주님의 댓글

정익주 작성일

  반갑습니다. 새내기가 아니시네요^-^ 여기저기 사이트에 접속해 보지만.. 자생지에서의 공부가 으뜸인것 같습니다.

최묘순님의 댓글

최묘순 작성일

  대단하신 분이 들어오셨네요. 꾸벅 인사드릴께요. 저도 회원인데요. 전 그저 우리꽃이 좋을 뿐 이곳에 별 도움을 못 주는 진짜미안한 사람이예요.

노희선님의 댓글

노희선 작성일

  반갑습니다.  화려한 경력의 수상자 이시네요.  좋은 활동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최남희님의 댓글

최남희 작성일

  안녕하세요.제가 부산 출신이라.반갑습니다.

고재영님의 댓글

고재영 작성일

  ㅋ..반갑습니다. 좋은 경험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보따리도 풀어놓으시고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