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렁이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금선 댓글 16건 조회 1,027회 작성일 05-12-09 21:46본문
댓글목록
이영태님의 댓글
이영태 작성일녹색잎에 분홍색이라 쉬이 눈에 띠네요.이 시기에 또랑의 갈대줄기에서도 제법 보이죠.
김종건님의 댓글
김종건 작성일꽃인줄 착각할 수도 있겠군요.
우정호님의 댓글
우정호 작성일저두 예전에 꽃인지 알았는데..
손경화님의 댓글
손경화 작성일와! 우리 애들이 보면 좋아하겠군요. 몇 월 쯤 볼 수 있는 모습인지요?
홍은화님의 댓글
홍은화 작성일그런데 이거 우리토종이 아니고 식용으로 들여온거 맞죠?
한미순님의 댓글
한미순 작성일오모~!요즈음에 볼 수있는 모습이 아니죠?
이이재님의 댓글
이이재 작성일처음 봅니다.오래된 늪이나 도랑에 많은데 무농약 대신 사육되는 우렁이가 이렇게 부화?되는 것인 줄은 몰랐습니다. 정말 꽃색이군요.
김귀병님의 댓글
김귀병 작성일알은 그렇다 치고, 볏잎는 누가 갉아 먹었나요?
이미자님의 댓글
이미자 작성일대단하네요.저는 처음봅니다.
이금선님의 댓글
이금선 작성일사진은 8월 모습입니다.토종우렁이는 아닌 것 같구요 벼잎은 벼가 어렸을때 우렁이가 잡초가 모자라서 갉아먹은 것 같네요.
이영태님의 댓글
이영태 작성일여름에서 초가을까지 볼수있는 모습입니다.
한명희님의 댓글
한명희 작성일엄청난 번식력을 내세워 고소득 어쩌고 하며 종패 분양으로 여러사람 울린 꾼들이 있었지요. 그러나 지금은 친환경 무농약 청정쌀 농사에 이용되지요.
이길영님의 댓글
이길영 작성일고맙습니다.어제 친구 자제 결혼식이 있어 갔었지요.큰 행사가 있으면 그 자리가 준 동창회가 돼 집에 오늘에야 오게 돼 지금 봅니다.잘 봅니다.친환경 농법이 오리를 이용하기도 하던데 우렁이를 이용하기도 하는군요.우렁이알은 처음 보네요.
김희자님의 댓글
김희자 작성일번식력이 대단하다고 하네요. 연못에 한 마리 넣어두었더니 봄에서 여름, 가을까지 계속 이쁜(?)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번식력이 너무 강해 혹시나 연못의 풀들을 다 먹어버리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어린 우렁이를 물고기들이 잡아먹기도 하고 해서 그 속에서도 생존경쟁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한윤님의 댓글
이한윤 작성일와우...정말 신기합니다. 이게 바로 우렁이 알이로군요. 위장을 잘하는군요
장은숙님의 댓글
장은숙 작성일여뀌가 숨어 피었나... 빛나느 보석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