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식물연구회

자유게시판

HOME>이야기>자유게시판

아마릴리우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미순 댓글 10건 조회 1,249회 작성일 05-12-16 22:19

본문

저희는 이제 잎이 요만큼 자라 있네요 내년 봄에 한번 더 볼 수 있을까요?

댓글목록

김은주님의 댓글

김은주 작성일

  심는 깊이는 구근의 윗부분이 약간 나올 정도가 좋다고 하셨어요. 아마릴리스처럼...사진상으론 잎이 건강한건지 좀 넓어보입니다. 제 꽃은 분홍샤프란처럼 잎이 가늘거든요.

한미순님의 댓글

한미순 작성일

  은주님?키르탠서스와 아마릴리우스는 다른건지요? 회원전용방에 올리신분의 말에는  아마릴리스과고 화이어 릴리 라고 도 한다구 되어 있던데.......?

우정호님의 댓글

우정호 작성일

  우리가 흔히 보는 아마릴리스랑 조금 다르지요 제가 기르고 있는 것도 잎이 가는데 달라보이네요

박대철님의 댓글

박대철 작성일

  미순님, 회원전용방 2429 아래를 읽어 보시면 꽃명은 서ㄹ 텐써스라고 노박사님이 말슴하신 대목이 나옵니다.그런데 모든 분들이 키르텐써스라 하시니 좀 염려가 되어서요.죄송합니다.

박대철님의 댓글

박대철 작성일

  그리고 지금 사진으로 보이는 것은 아무래도 아마릴리스가 아니가 싶습니다.

장은숙님의 댓글

장은숙 작성일

  노박사님도 첨엔 키르텐서스라고 하셧답니다. 그지억 사람들은 서 ㄹ 탠서스라고 소리내더군요 하시던 기억이 나는데요. 우리나라 사투리처럼 미국사람들도 같은 단어를 좀씩 다르게 소리내는 그런 경우라고생각합니다. 우리가 샌드위치라고 알고있는걸 미국사람들은 샘뮈치 새무치 이런식으로 발음한다면서요 케첩도 케셥 이렇게요.

한미순님의 댓글

한미순 작성일

  네 감사합니다 아마릴리우스라 저도 생각 하고 있는데 ..서 ㄹ탠서스하고는 잎차이만 다른건지요?수정 하겠습니다^^*

김은주님의 댓글

김은주 작성일

  달라도 많이 다르지요. 구근이 아마릴리스는 양파만하고 키르탄서스는 제일 큰 뿌리가 무스카리의 구근이나 분홍샤프란만하거든요. 물론 잎도 아마릴리스는 크고 넓은데 키르탄서스는 넓이나 길이가 분홍샤프란 만하거든요.

한미순님의 댓글

한미순 작성일

  네 은주님 오늘 전화 주심 감사 드립니다 잘 모르는 제게 친절히 대해 주심 넘 고마와요^^

이길영님의 댓글

이길영 작성일

  곧 화려하고 아름다운 아마릴리스가 나팔을 불며 나타날 것 같은 착각에 빠져드네요.새싹이 나오는 모습은 참으로 이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