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식물연구회

자유게시판

HOME>이야기>자유게시판

종자 우송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승문 댓글 5건 조회 1,287회 작성일 06-08-05 05:14

본문

구술 꽃 나무의 종자를 약속된 시간에 보내 드리지 못하엿습니다.  실험실에 조수도 없고 또 다음주에 서울에서 있을 국제 원예학회의 여러 준비 관계로 시간을 내지 못하였습니다.

다음 주 11일 서울에 도착을 하니 서울에서 종자를 우송하겠습니다.  너무 기다리시게 하여 죄송합니다.  김 진옥님께서는 주소를 쪽지로 보내 주시길 바람니다.

금년 1월에 파종,  온실에서 재배한 개체는 이제 15cm정도 자라고 - 5월말까지 적심을 하였으나 - 가지가 긴 것은 7 cm 정도 이미 프라타나스의 종자와 같은 모양의 방울이 2 - 3mm정도 크고 어느 것은 볼품이 없지만 꽃이 피고 있습니다.

받으시는 대로 파종을 하시면 내년 이때에는 방울과 꽃을 보실 수가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잎이 4장 정도 되면 이식을 하시고,  줄기가 3 - 4 cm 정도 자라면 적심을 하시고,  계속 5월 말까지적심을 하시면  7월 초에 방울을 볼 수가있을 것입니다. 

작년 10월에 삽목을 한 것도 지금 구슬과 꽃이 피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너무 늦게 보내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댓글목록

박대철님의 댓글

박대철 작성일

  감사합니다. 꽃도라지는 노지에 심어 보랏빛 꽃이 예쁘게 피었습니다. 저는 전남인데 노지에 바로 뿌려서 관리해 월동시켜도 되겠지요?

정광량님의 댓글

정광량 작성일

  오랜만입니다. 저도 도라지 씨앗을 학교에다 뿌렸는데 모두 꽃을 잘 피웠답니다. 감사합니다.

이길영님의 댓글

이길영 작성일

  저는 왜성도라지를 잘 키우다가 지난 수해 때 흙이 파이면서 몽땅 잃었지요.멀리서 보내주신 노승문 박사님께 미안하더군요.

노승문님의 댓글

노승문 작성일

  노지에서는 제가 경험이 없기에 말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만 묘가 금년 11월 까지 적심을 한번하고 3 - 5cm까지 자란다면 가능하지 않을 까 막연히 생각해 봅니다.  그러나 어느정도 보온이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곳으 포장에서는 1년생이 월동이 잘 됩니다.  왜성도라지 종자와 뿌리는 지난번 말발도리와 같이 금년 가을에 다시 보내 드리지요.

한미순님의 댓글

한미순 작성일

  노박사님 안녕 하세요?보내주신 말발도리 잘 크고 있습니다 넘 감사드리구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