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식물연구회

자유게시판

HOME>이야기>자유게시판

무엇을 말하고 있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용환 댓글 5건 조회 1,107회 작성일 06-08-25 14:35

본문

금년 6월에 종로구에서 북악산길 산책로를 만들어 시민에게 개방했는데, 그 공사를 하면서 길가의 내리막 언덕 일부만(산책하면서 잘 보이는 곳)을 벌초했던 것 같다. 그림과 같이 벌초한 곳은 풀들이 가지런히 자라고 있는데, 벌초를 하지 않은 쪽은 '힘이 센 풀'만이 우뚝 솟아 있다. 그 풀들의 이름은?

댓글목록

우정호님의 댓글

우정호 작성일

  이그 숙제만 내시고 저번에 말한 흰 벌레 이름 알기가 정말 힘들더군요 김용환님이 나비나 나방될때까지 찾아 보는 것이 좋을것 같아 제비나비붙이, 어떤분은 잎벌레종류라고 하고 그쪽이 정말 어려운것 봅니다.

이이재님의 댓글

이이재 작성일

  에공~, 어디를 말씀하시는지조차 모르겠어요. 앞에 올망졸망 핀 꽃들도 보이는데...

김용환님의 댓글

김용환 작성일

  역시 우정호님. 찾아보니 '제비나비붙이'일종인 것 같습니다. 모양이 비슷한 흰 벌레이고 나방이랍니다. 내년엔 좀 더 관찰해 봐야지.
이이재님. 위 사진의 전면은 서양등골나물이 있지만 잘 보이지 않고, 사진 중간 쯤에는 서양등골나물만이 우뚝 솟아 있지만 식별하기는 어렵겠지요.
서양등골나물(환경부지정 생태계위해외래식물)을 제거하지 않으면 옆에서 자라는 다른 풀들은 맥을 못춘다는 말을 하고 싶고, 여건이 되는 회원이 있으면 같이 제거해 보자고.   

김익중님의 댓글

김익중 작성일

  큰 나무는 가죽나무이겠지요? 옻나무인가?

김용환님의 댓글

김용환 작성일

  김익중님, 둘 중에 하나라면, 아마 가죽나무일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