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나리와 하늘말나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경녕 댓글 12건 조회 1,785회 작성일 07-07-02 16:48본문
말나리와 하늘말나리는 거의 같은 시기에 피나 하늘말나리가 일주일 정도 빠르며 고도는 말나리가 더 높은 곳에 위치합니다.
(말나리)
1. 고개를 숙이고
2. 꽃잎은 주황색이고 갈색 반점이 뚜렷하고
3. 꽃잎이 뒤로 제껴지고 두꺼워 보이고
4. 잎은 억세고 무늬가 없습니다.
(하늘말나리)
1.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고
2. 선홍색에 반점이 희미하고
3. 꽃잎이 뒤로 제껴지지 않으며
4. 잎에는 얼룩무늬가 있습니다.(어릴수록 뚜렷함)
댓글목록
김종건님의 댓글
김종건 작성일말나리는 자생지서 못봤습니다.
김귀병님의 댓글
김귀병 작성일하늘말나리는 윤생엽이 2단으로 나는 것도 있습니다.
이길영님의 댓글
이길영 작성일하늘말나리 보다는 적게 보이는 것 같은데 말나리도 보이던 것 같은데요.
전경녕님의 댓글
전경녕 작성일주로 하늘말나리가 눈에 띄고 말나리는 특정지역에만 보이더군요. 그리고 말나리도 하늘말나리도 윤생엽이 2겹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임천규님의 댓글
임천규 작성일고생하셧습니다 자태가 언제봐도 아름답네요~~
이이재님의 댓글
이이재 작성일꽃이 피기 전에 본 것들은 하늘말라리라 생각하면 틀리지 않을 것 같군요. 숲 속에서 나리꽃을 만나면 참 돋보일 것 같습니다. 중나리 말곤 꽃 모습은 아직 못 봤네요~
주경숙님의 댓글
주경숙 작성일조금씩 알아가는 재미가 즐겁습니다..감사드려요~
이길영님의 댓글
이길영 작성일중나리가 벌써요? 저는 하늘나리와 털중나리 피는 건 확인했는데 윗쪽이라서 조금 늦기는 하리라 생각하지만 중나리,참나리는 봉오리가 또렷해지고 솔나리의 봉오리가 며칠 있으면 필 때가 돼갈만큼 거의 큰 것 같기만 하던데 ...말나리류는 아직 자생지를 찾아가지 못하고 있네요.
이정래님의 댓글
이정래 작성일올려주신 자료까지 잘 보았담미다.
전경녕님의 댓글
전경녕 작성일이이재님께서는 털중나리를 말씀하시는 것이 아닌지 모르겠네요.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털중나리랍니다. 중나리는 좀체 보기 힘듭니다.
이길영님의 댓글
이길영 작성일심봤다 !! 허 ㅎㅎ.....오늘 하늘말나리 핀 녀석과 데이트 했습니다.중나리가 드물지만 보이긴 보이지요.며칠만 기다려 보세요.제가 중나리 올려볼께요.
이이재님의 댓글
이이재 작성일
우잉?? 털중나리가 흔한가요? 산 속에 들었는데 허리께쯤 크기의 나리가 달랑 한 개,꽃도 딱 한 송이가 피었는데 정말정말 이뻤거든요? 동행하신 분이 중나리라고 그러시길래...주아는 없고 털이 있나없나 말씀하실 때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볼 걸 그랬어요~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