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윤영 댓글 16건 조회 2,023회 작성일 09-03-21 23:51본문
*
제가 근무하는 김천농공고등학교에는
학교의 역사와 거의 나이가 같은 오래 묵은 홍매 한 그루와 청매 한 그루가 있습니다.
요즘의 매화는 대다수가 개량한 것들인데 두 녀석은 쉽게 볼 수 없는 진품이지요.
올해 열매를 잘 갈무리하여 심어서 예쁘게 키워볼 작정입니다.
댓글목록
우정호님의 댓글
우정호 작성일멀리서만 보고 들어가보지 못했는데 한번 들어가보고 싶은데요
정윤영님의 댓글
정윤영 작성일아직 못 보셨군요. 기회 되면 꼭 가 보세요. 저 청매는 최소한 80년 이상은 되었을 듯해요.
최명순님의 댓글
최명순 작성일아!!! 고운 연두빛을 사알짝 머금은 저 모습! 환상입니다!!! 감사함다.
한한석님의 댓글
한한석 작성일오랫만에 뵙는 정선생님, 반갑습니다. 그간 미루었든 공부 다시 시작하시는거지요?
김창수님의 댓글
김창수 작성일
정선생님 안녕하십니까? 청매 저도 키워보고 싶은데 꼭 부탁드림니다.
정윤영님의 댓글
정윤영 작성일일반 매화에 비해 훨씬 깨끗한 맛이 있어요.
정윤영님의 댓글
정윤영 작성일아이구, 공부라니요? 한선생님한테 배우고 싶어 바쁜 걸음으로 다시 왔는걸요.^^
정윤영님의 댓글
정윤영 작성일예, 성공만 한다면 무조건 드리겠습니다.^^
송정섭님의 댓글
송정섭 작성일80세된 청매, 참 대단합니다. 그 나이에도 저리 활짝 꽃을 피울수 있다니... 그러니 사람들이 식물을 부러워 하나 봅니다.
이용일님의 댓글
이용일 작성일그윽한 기품이 느껴지는 매화입니다...명물이 될듯 한네요.
정윤영님의 댓글
정윤영 작성일예, 선생님. 정말 제가 봐도 운치가 있고 씩씩한 매실나무였습니다.
정윤영님의 댓글
정윤영 작성일잘 관리해야 할 듯한데 대접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까웠습니다.
박명규님의 댓글
박명규 작성일자태가 참 곱습니다^^기회가 되면 한번 구경하고싶네요^^
정윤영님의 댓글
정윤영 작성일예, 꽃도 일반 매실나무보다 오래 가고 참 괜찮은 나무라 생각합니다.
주지선님의 댓글
주지선 작성일
나무에서 기품이 느껴집니다. 매실을 매년 사다먹다가 직접 키워서 먹어볼 요량으로 작년 가을 매실나무를 다섯그루 사서
텃밭에 심어 두었는데 어떤 종자인지도 잘 확인 하지 않았네요. 청매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정윤영님의 댓글
정윤영 작성일저도 올 봄에 홍매 2그루와 토종매 1그루를 구해 심었습니다. 청매라고 하며 특별히 파는 녀석이 있는데 아무 말씀 없이 사셨으면 백매일 가능성이 높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