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리 수난시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철규 댓글 8건 조회 2,066회 작성일 09-04-03 21:58본문
산 전체의 온갖 나무를 모조리 잘라 민둥산으로 만들어 놓고 편백 묘목을 식재하여 놓았더군요.
아주 아주 멋진(?) 수종갱신 사업을 한 것이죠.
우리의 자랑스런 한국특산식물인 히어리를 소중하게 여기고 알아주며 가꾸는 시대가 언제나 오려는지...
한숨 나오는 현장을 오늘도 보고 오니 입맛이 달아납니다.
댓글목록
노승문님의 댓글
노승문 작성일
지난변에 방문을 하였을 때 자연이 상당히 파괴가 되었드군요. 꼭 파괴를 하여야 할장소도 아니고 많은 군락을이루고 있는곳인데... 마음을 아파할 사람이 그 일을 저지른 사람중에는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어디에다가 하소연 할지는 모르나 아마도 환경부에 문의를 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저의 연구로는 한국의 히어리는 일본것과 다른것으로 판명이 되고 다른 연구자도 같은 결과를 얻은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가 보호에 노력을 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신흥균님의 댓글
신흥균 작성일어! 어! 저리하면 않되는 것 아닌가요? 환경부에 고발해야 될 사안 같습니다, 나쁜 사람들인지 무식한 사람들인지....^^
고재영님의 댓글
고재영 작성일음.. 이런 일들이 그냥 이루어지는 것이 안타깝네요
이용일님의 댓글
이용일 작성일요즘 숲가꾸기 사업 한다고 주변여건 세부적인 조사나 게획없이 무대뽀로 하는데가 많은것 같습니다...안타깝네요
정윤영님의 댓글
정윤영 작성일저렇게 굵은 히어리가 마구 베어진다니 참 기가 막히는 노릇입니다.
이정래님의 댓글
이정래 작성일우리나라에서만 볼 수 있다는 히어리인데도 볼 수없는게 히어리인걸 , 알고보니 저렇게 하니 볼 수가 없나 봄미다.
송정섭님의 댓글
송정섭 작성일작년에 잘렸다는 것들이 저기군요. 여기저기서 상당한 항의를 받았을텐데... 담당직원들의 무지때문인지 몰라도 이런 일들이 다른 자치단체에서도 특별한 죄의식이나 도덕적 가책없이 당연스럽게 종종 일어나고 있다는 게 더 큰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박철규님의 댓글
박철규 작성일작년에 메스컴에 오르며 문제가 되었던 그 장소가 아닙니다. 이런 곳이 여기 저기에 벌어진다는게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