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식물연구회

자유게시판

HOME>이야기>자유게시판

자문을 구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호규 댓글 7건 조회 1,421회 작성일 03-10-08 23:25

본문

강릉의 대단위 택지내에 있는 공원 동산에 생태탐방로를 조성할려고 합니다.
근데 이곳의 대부분을 차지하고있는 수종이 소나무인지라
들꽃들이 자랄수있는 환경이 미약하다는게 가장 취약입니다.
소나무의 그늘에서 잘 자라는 우리들풀들에 대하여
좋은 의견과 자문을 부탁 드립니다.

댓글목록

olive님의 댓글

olive 작성일

  문외한이고 아무 상관 없는관람객에 불과한 저도 궁금해 하던 일이었습니다..안면도 소나무숲엘 갔었는데 어느곳에 일부러 심어놓은 동백을 보앗습니다..

olive님의 댓글

olive 작성일

  그저 저는 보는게 취미인지라 뭘 알고 하는 소리는 아니구요.. 동백의 나뭇잎은 유난히 윤이나고 반짝이며 꽃은 꽃다운 모양새로 원색의 붉음.. 안면도 적송의 은은한 고아미 그 그윽함에 어울리지 않고 동백은 동백대로 아름드리 적송의 자태 아래 초라핟 초라하게 심겨져 있더군요.. 서로 상생의 분위기 같은걸 느끼지 못하는..

olive님의 댓글

olive 작성일

  안면도의 적송.. 지천에 그득 그득한 보물을 보면서 굳이 뭘 조성한다면 음,, 나^^ 라면 무얼 어쩔까.. 생각을 해보았었습니다 ..결국 생태적인 특성 이런저런 문외한의 한계.. 그러나 고사리 종류는 화석에서 보았거니 어줍쟎은 지식이겠지만 태고적의 신비한 느낌이 나는지라 참 좋게 느껴지더군요.. 멋도 있구요..고사리를 한두 포기가 아니라 아니 무엇이라도 찔끔찔끔 심지 말고 군락을 이뤄 길을 조성하면 아주 장관이지요...시기별로 색깔이나 크기 맞춰서 문제는 이런저런 구체적으로 생태적인 특성을 모르는 한계..

olive님의 댓글

olive 작성일

  관계자 분들.. 많이 알려주세요~* 무척 궁금했습니다.. 소나무와 잘 어울리는 식물이 뭐가 있을까...하고요 (문외한인 제가 쓸데없는 사설이 길었습니다)

최남희님의 댓글

최남희 작성일

  상록수 하층식재로 반음지 정도 되면 원추리,비비추, 털머위등의식재가 양호하다는 결과를 보았는데..

이훈님의 댓글

이훈 작성일

  양지바른 곳에 연못을 만들어 수련 연꽃 각종수생식물을 심으면 다들 좋아 할겁니다.

김호규님의 댓글

김호규 작성일

  제가 질문 올려놓고 메가패스랜 이 고장을로 오늘 에야 들어와 보았습니다  많은  좋은 의견들 올려 주심 을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우이 되었습니다  감사 감사계속 좋은 의견 부탁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