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식물연구회

자유게시판

HOME>이야기>자유게시판

어떤이의 행운목 기르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은주 댓글 10건 조회 1,270회 작성일 04-02-05 11:50

본문

1...분갈이는 해마다한다.
2...한달에 한번 잎사귀를 닦아주어야 탄소동화작용을 한다.
3...사무실은 건조하니 하루에도 여러번 분무기로 물을 잎에 뿌려야한다.
4...물은 피트병 두개분량을 보름에 한번 준다.
5...물은 아침에 준다.
6...흘러나온 물은 버리지말고 다시 화분에 준다. 그걸 버리면 흙속의 비료가 다 씻겨 내려가니까...
...........
어떤이는 꽃은 좋아하는데
기르는 것은 싫어합니다.
그리고 또 어떤이는
꽃을 좋아하고
꽃도 많이 기릅니다.
그런데 꽃나무에 먼지가
뽀얗게 이불을 덮고 있다면
꽃이 숨을 쉴까요?
꽃은 보기는 좋지만
꽃을 기르자면 자식을 기르듯이 정성도 필요합니다.
믿거나 말거나 말입니다.

댓글목록

이양섭님의 댓글

이양섭 작성일

  우리집은 꽃을 그리 잘 관리하지를 못합니다 근데... 일주일에 한번 천정에 불을 분무해서 밑으로 떨어지게합니다 (비가 오는 것 처럼)근데요 ~~ 해마다  12월 말경부터 1월초 쯤해서 행운목에 꽃이 피는데요... 그 향기가 대단합니다 온 집안에 행운목의 향기로 가득하구여... 근 보름이나 지속됩니다.

이상경님의 댓글

이상경 작성일

  저두 관리를 잘 하지 못하는데 행운목만 이상하게 해마다 꽃을 피거든요. 얼마전에 한번 피고 이번에 또 꽃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꽃 피면 저두 꽃 한번 올려보려고 합니다.

김용환님의 댓글

김용환 작성일

  금년엔 나두 행운목을 길러, 향기를 직접 맡아 보고파 진다.

조경자님의 댓글

조경자 작성일

  행운목 꽃도 피나요?이번 전시회때 키보다 큰 행운목을 받았는데 현관밖에 방치?해두었는데 다시들여와 이렇게 해보겠습니다.

최명순님의 댓글

최명순 작성일

  아하~~~ 감사함다.

김정림님의 댓글

김정림 작성일

  행운목도 꽃이 피는군요.향 까지 꽃이 필거란 생각은 안했거든요.감사합니다.

김은주님의 댓글

김은주 작성일

  음마~ 행운목이 꽃이 피면 부르는게 값이라는데요. 꽃이 피면 행운이 온다고 말입니다요. 근데...금아님...혹시 행운목이 죽지는 않았던가요. 위에서 물이 아닌 불을 분무하셨다니.... 히...

김은주님의 댓글

김은주 작성일

  도향님과 동시상영?

황숙님의 댓글

황숙 작성일

  훗  ㅡㅡㅡㅡㅡ*^^*  ..  실수가 매력이라꼬요...  히...  물도..불도...이브기만 합니다???...ㅋㅋㅋ...답글은 무지 조심을해야해요... 지는요 데체로 길게 쓰는 편이라서..도중에 오타가 나오면요..흐..  수정도 안되구해서..  기냥  올릴때가 많아요..  "금아님께서는 "워낙이 ~"물~"불을  안가리시는 분이라서 무사 통과 입니다.. 훗 ㅡㅡ 실수가 매력 입니다요..그치요..은곡 눗님...  두고..두고 물불을 ..골려 드려야지롱~~헤헤헤...송리님..산호님...정림님,,,보름 찰밥은 마아니 드셧습니까요...많이 드셔야지..올 한해 액운 없이...힘도 팍~팍~ 쓰시구.. 만사형통 하신데요...은곡 누님..  잘보았습니다...행운목 ..아니다..  식물 도사님이시다....*^^*.

최연실님의 댓글

최연실 작성일

  행운목은 쉬원한 느낌의 관엽식물이예요! 한 번 사서 길러보고 싶네요....좋은 정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