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59 페이지 열람 중
한국야생식물연구회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및 행사 결과 ‘도시녹화와 자생식물’심포지엄 세부일정 ■ 일시 : 2007년 10월 12일 ■ 장소 : 원예연구소 이목동 4층 회의실 ■ 등록 및 개회 √ 09:30~10:00 등록 및 접수 √ 10:00~10:15 개회, 회장인사, 축사 ■ 참석자 : 137명 √ 학계 및 연구기관(46명) : 강경희, 강석태, 고재영, 권오근, 김경환, 김광진, 김기선, 김만덕, 김수정, 김용식, 김윤진, 김종우, 김지현, 노나영, 노희선, 박웅준, 박재옥, 방성훈, 방창석, 서종택, 송은영,…
이번에 우리 홈피의 식물명을 여러 도감에서 불리우는 이름이 각각 다른 경우가 많아 국가표준식물목록을 기준으로 하여 혼란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한동안은 그동안 자연스럽게 사용하던 몇몇 이름들이 바뀌는 관계로 회원님께서 혼동이 되어 또 폐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위한 과정이다 생각하시고...협조하여 주십시요.. 앞으로는 식물명을 입력하시고 학명이 안생겼다면 무조건 잘못 입력을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예종은 제외) 현재 식물사진도감에 식물명 4948종을 올리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식물명에는 국명, 학명,…
춘천우리꽃사랑모임의 야생화분경전시회 개막시간에 임박하여 도립화목원에 도착하였습니다. 개막식후 출품작들을 잠시 들러보고 바로 자리를 산림박물관으로 옮겨 연구회 당면과제들에 대한 임원회의를 가졌습니다. 이번 모임에는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오셨고, 특히 준회원님들이 많이 오셨습니다. 일찍 오신 분들은 좀 지루하기도 하셨겠지만 가까이는 바로 옆에 사시는 춘천 이경국님을 비롯하여 가장 멀리 사시는 완도 박재옥님에 이르기까지 전국에서 오시느라 시작이 다소 늦어졌습니다. 주제발표에서 일본의 야생화 이야기도 좋았고, 분경제작의 이론이나 …
안녕하세요.. 회원 여러분..(회원방에 적은것은 다시한번 공지합니다.) 무더운 여름도 가고 이젠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기운을 느낍니다. 산과 들엔 구절초, 고들빼기, 두메부추, 층꽃나무 등 가을꽃들로 이젠 바뀌어 가고 있읍니다. 현재 야생 국화류를 중심으로 춘천의 이재경님이 에버랜드에서 전시회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오랜만에 여유있는 번개를 하고자 합니다. 아직 3일이나 남은 번개를 공지하겠읍니다. - 일 시 : 2002년 9월 28일 (토) 10:00~10:30 사이 - 장 소 : 에버랜드 포시즌 가든(야생국화…
이고들빼기, 산고들빼기 등은 아예 다르게 생겼죠.
씀바귀들은 경생엽이 발달하지 않는것 같고, 고들빼기는 발달합니다. 씀바귀들은 하엽에서 꽃대만 나온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개화시기가 다른 것 같구요, 씀바귀, 선씀바귀, 좀씀바귀는 요즘 피고, 고들빼기, 왕고들빼기는 여름 이후에 피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께묵 - '국화과' '께묵'은 습지에서 자라는 두해살이풀입니다. 높이 1m까지 자라며, 풀 전체에 털이 없고 줄기는 곧게 섭니다. 뿌리에 달린 잎은 꽃이 필 때 대부분 스러지는데 줄 모양입니다. 줄기에 달린 잎은 어긋나고 잎자루가 없으며, 가장자리가 밋밋하고 위로 갈수록 작아집니다. 8∼10월에 가지 끝과 줄기 끝에 혀꽃만으로 이루어진 노란색의 꽃이 두세 개씩 흩어져 달립니다. 가을에 긴 깃털이 달린 열매가 맺힙니다. 뿌리를 먹으며, 풀 전체를 진정제 등의 약재로 씁니다. 얼핏 보면 왕고들빼기와 비슷하지만 잎이 갈라지…
아마 왕고들빼기나 가는(잎)왕고들빼기가 아닌가 짐작해 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