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11 페이지 열람 중
위사진은 10월20일 금년들어 최초의 한파가 몰아치던 날 설악산 산행길에서 찍은 만병초 사진입니다(꽃사진은 개량종인듯 집에서 기르고 있는 꽃,금년 여름 이구요). 바람이 어찌나 강하게 불고 얼음이 꽁꽁얼어 얼마나 춥던지 쉬어가기도 어렵던 산행길이 었답니다. 한계령에서 대청봉을 오르기 위해 능선을 따라 가다보면 어렵지 않게 이나무를 발견할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어 놓고 어찌어찌 하여 미쳐 올리지 못하였던것을 이제서야 올려 봅니다. 이만병초는 이름만 듣고서는(낭아초 골담초. 죽절초등과 같이)풀인줄 알게 되지만 진달래과에…
이히 골담초. 어려서 먹은것 같은 기억이 왠지...??? 홍매화는 정말 완벽한 구성이네요. 감사
지난주에 찍어봤는데 한번 올려봅니다.
요즘 담장넘어로 멋드러지게 늘어진 탐스러운 능소화가 한창이다, 남에집 아름다운 꽃을 나그네가 함께즐길수 있는 유일한 꽃이 능소화가 아닌가 싶다, 꽃이 지는 모습이 특이하여 시들지 않고 활짝핀 모습그대로 떨어지는 흐트러지지않는 모습이 기개를 굽히지 않는 선비와 같다하여 지조있는 꽃으로도 알려져있다, 바닥에 떨어진 꽃잎의 아름다움을 즐길수 있는 식물도 흔치않다. 조선시대에는 양반꽃이라 하여 대갓집 마당에만 심었다는데 일반상민의 집에는 심지 못하게 하였다는 어처구니 없는 일도 잇었다니 조상으로 믿기지 않는 일이기도 하지만, 그냥…
이름 : wildflower 제목 : 우리나라 희귀 및 멸종위기식물 목록 ***한국의 멸종 위기에 처해있는 희귀식물입니다.무단 체취등으로 자연을 훼손하지 말기 바랍니다.모두 보호하여후손에게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물려주도록 합시다.*** 지금의 금수강산은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것이 아니라후손으로부…
앙골담초는 아래 왕골과 조금 다른가요 많이 다른가요? 별 상관없나요? 열한마리의 백조(왕자)들에게 누이동생이 오빠들의 마법을 풀 옷을 짭니다..침묵속에서.. 가시풀로... 그런데 그 가시풀은 ...그건 몰까~요 ? .....왕골담초는 아니겠죠? 자리, 돗자리 : 왕골이나 골풀의 줄기를 잘게 쪼개서 친 자리. ‘돗’은 ‘자리’ 또는 ‘돗자리’를 뜻하며, 초석 ·기직 ·밀짚자리 등도 포함된다. 왕골 ·부들잎 ·짚 등을 엮어 만든 기직이므로 일반적인 자리에 포함된다. 이 밖에 넓은 의미의 자리로는 멍석이 있으며, 농가에서는…
골담초가 아닌가 싶네요..^^
'골담초'일 것입니다.
우리동네 공원 비스므리한 장소가 있는데 그곳에서 한컷.. 어떻게 보면 가면처럼 보이는데 무슨 꽃일까요...
느낌은 에니시다 같은데, 색상은 골담초 같기도 하고 해서 사진 찍으신 분이 둘을 비교해 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