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38 페이지 열람 중
다음은 고재영 박사가 이번 식물탐사결과를 전반적으로 스케치한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고재영입니다. 이번 주왕산 번개에 대한 보고를 간략히 드리겠읍니다. 4월 5일(금) 열심히 산불감시를 마치고 이재경님과 같이 안동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잘뚫린 중앙고속도로 덕분에 3시간만인 저녁 9시에 안동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 도착하신 송정섭님과 안동의 터죽대감들이신 정정학, 김승일, 조우묵님과 새롭게 조합장을 맡으신 김철수님과 안동센터의 계장님이 반겨주시니 넘 반가왔습니다. 즐거운 식사와 저녁시간을 보내고 숙소에 가니 벌써 12시, 잠…
기린초에도 잎의 형태에 변이기 매우 많은 듯 합니다. 언제가의 일처럼 우연히 이 용일 내외분을 만날 수 있는 날이 또 있을까요?
바닷가 바위틈에 웬 둥근잎꿩의비름이 자생할까??하고 올라가 보니 기린초 종류네요.이런 형태의 잎을 갖은 기린초는 처음보는 듯 한데둥근잎기린초라 해야 할까요?씨앗이 여물어 가는데 관심있으신 분 연락 바랍니다.
기린초도 참 멋집니다^*^
이태규님 감사 합니다
기린초위에 노랑벌(등에) 파랑벌이 앉았습니다. 그런데 파란벌은 무슨벌 입니까?
칡 하면 그 생명력에 우선 놀라곤 하는데 버릴 게 하나 없는 게 칡의 특징 아닐까 싶어요. 갈분, 즙, 향기 좋은 꽃 또한 차나 혹은, 발효시켜 효소로 마시고...그러는데도 도로까지 점유한 산길도 제법 있더군요. 산비탈을 가꾸시는 농부님들 걱정을 들었던 생각이 납니다. 부지런하시니 기린초 군락도 발견하고...참 좋으셨겠어요~!! *^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