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식물연구회

통합검색

HOME>자료검색>통합검색

상세검색

까치발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4개
게시물
18개

1/2 페이지 열람 중


자유게시판 게시판 내 결과

  • 이 사진을 보는 순간 왠지는 모르지만 무영탑의 그림자만 보이길 애타게 바래며 영지못에서 바리데기했던 아사녀의 모습이 떠오르네요.노오란 마타리들이 꼭 까치발하고 선 아사녀 같아 보여서일까요.

  • ★ 지리고들빼기 - '국화과' '지리고들빼기'는 높은 산의 숲 속 바위 부근에 자라는 두해살이풀입니다. 높이 40cm 정도까지 자라며, 전체가 매우 연합니다. 줄기에 어긋나는 긴타원형 잎은 깃꼴로 깊게 갈라지고 갈래 조각은 3∼6쌍으로 서로 떨어져 있습니다. 잎자루에는 날개가 있고 밑이 줄기를 둘러쌉니다. 초가을에 가지와 줄기 끝에 지름 1cm 정도의 노란 꽃이 여기저기 흩어진 산방꽃차례로 피며 혀꽃잎은 보통 5개입니다. 꽃잎이 작아서 멀리서 보면 마치 노랑 물감을 뿌린 듯하답니다.^^ 지리산에서 자란다고 '지리고들빼기…

  • 나무 위에 피는 연꽃........... 목련 목련은 좋아한다는 말만으로는 왠지 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든다 그만큼 여러 감정이 얽혀 있는 꽃이라서 그럴까? 어릴 때는 수백 그루가 넘는 목련 밭이 놀이터였다 꽃나무 좋아하는 할아버지 덕이었다 아마 그때, 그늘 한 점 없는 그때, 하얀 목련이 처음 가슴에 들어왔던 것 같다 사람들은 아마도 화려한 목련꽃을 더 많이 기억할지도 모르겠다 만다라인양 등불을 켠 듯 피어났다가 어느 사이엔가 툭~ 하고 떨어지면 그냥 가슴이 파르르 떨리던 기억....... 하지…

  • 저희학교 수목원에 국화과인 까치발나무, 명자나무 ,진달래,개나리, 조팝나무가 온통 꽃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과수원의 복숭아나무는 이제 꽃망울을 튀우고 있고 벚꽃은 어제 비 때문에 꽃잎이 많이 떨어지긴 해도 늦게 핀것은 아주 화사한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목련은 지고 있고요. 이상입니다. 원광대 박윤점

    박윤점 2001-04-12 12:27:16

야생화Q&A 게시판 내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