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23 페이지 열람 중
한국야생화개발연구회 2005년 2차 정기모임 결과 제1회 야생화 대축제 - 생활속의 야생화 - Ⅰ. 대축제 개막행사 1. 개요 ○ 일시(장소) : 2005. 5. 4. 14:00 (한택식물원 중심단지) ○ 참석자 : 80여명 - 학계 및 연구지도기관 : 고재영, 고재철, 김영진(원연 화훼과장), 류병열, 변미순, 송정섭, 서종택, 오혜원, 윤평섭, 이종석, 이창희, 이철희, 장영득, 조정건, 정정학 외 다수 - 관련농가 및 업체 : 권순남, 김용환, 김차중, 박경규, 백진주, 송기훈(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 …
다음은 고재영 박사가 이번 식물탐사결과를 전반적으로 스케치한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고재영입니다. 이번 주왕산 번개에 대한 보고를 간략히 드리겠읍니다. 4월 5일(금) 열심히 산불감시를 마치고 이재경님과 같이 안동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잘뚫린 중앙고속도로 덕분에 3시간만인 저녁 9시에 안동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 도착하신 송정섭님과 안동의 터죽대감들이신 정정학, 김승일, 조우묵님과 새롭게 조합장을 맡으신 김철수님과 안동센터의 계장님이 반겨주시니 넘 반가왔습니다. 즐거운 식사와 저녁시간을 보내고 숙소에 가니 벌써 12시, 잠…
깽깽이풀이 산연풀이라... 꽃모양이 연꽃과 비슷하니 그렇게 부른 것 같네요.. 숫잔대를 습잔대라 한것은 생태적 특징이 잘 나타난 것으로 재미 있는 이름이라 생각되네요
북한 식물도감을 입수해여 꽃 이름을 검토해 보았습니다.( )은 북한에서 불리는 이름입니다.1.깽깽이풀(산연풀) 2.숫잔대(습잔대) 3.산마늘(서수래) 4.중의무릇(애기물구지) 5.개느삼(느삼나무)비교적 잘 어울리는 이름같습니다. 다음에 또 올려 보겠습니다.
이제 강원도 산골에도 어지간한 봄꽃들이 거의 보이네요. 아직도 늦은꽃들은 신초가 올라오는 녀석들도 많고 벚꽃,산벚꽃,목련이 한창입니다.허긴 깽깽이풀,나도바람꽃도 꽃이 거의 져버렸고 그래도 동의나물,피나물,금낭화,앵초,풀솜대 등이 하루가 다르게 피어납니다.
깽깽이풀의 꽃빛은 보라, 그리고 파랑~ 참 환상입니다. 자생지에서 만난다면 물어보고 싶은 말들이 너무 많은데...히힛~ 얼레지도 힘차게 날개를 젖혔군요. 참 곱습니다.
언 땅을 뚫고, 낙엽을 헤치고 나온 강인한 생명력과 이웃하는 식물과 봄, 여름, 가을 나누어서 땅을 공유하고 자연이 빚어낸 신비한 색감은 있는 그대로가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 니를 자연 속에 묻어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