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1 페이지 열람 중
꼭지연잎꿩의다리의 뿌리가 보고싶네요.^*^
자생하는 연잎꿩의다리는 처음 보았습니다. 연잎꿩의다리가 습윤한 곳에 자라고 뿌리가 비후하다면 꼭지연잎꿩의다리는 건조한 양지쪽에 자라고 뿌리가 갈색수염뿌리입니다. 제법 큰 군락을 발견했는데 아직 꽃이 피지 않아서 서운했습니다.
쌍떡잎식물 미나리아재비목 미나리아재비과의 여러해살이풀. 분류 : 미나리아재비과 분포지역 : 한국(강원·황해·평북·평남·함남) 서식장소 : 산지의 숲 크기 : 높이 약 60cm, 잎 지름 약 10cm 뿌리는 비후하고 전체에 털이 없으며 줄기는 곧게 선다. 가지는 나누어지고 높이 60cm 내외이다. 잎은 어긋나고 잎자루가 있으며 1∼2회 3장의 작은잎이 나온다. 작은잎은 방패 모양의 원형이고 깊이 패어 들어간 모양의 고르지 않은 뭉뚝한 톱니가 있으며 지름 10cm 내외이고 잎 뒷면은 백색이다. 꽃은 백색에 엷은 자주색을 띠고 6월에…
...
처음 봅니다.
이름에 서로 다른 의견이 있는 것 같습니다. 석회암지대에서 자생하며 4월부터 늦게까지는 10월까지 꽃을 볼수 있습니다. 꼭지연잎꿩의다리로 이름이 붙혀졌다는 말도 있는데... 연잎꿩의다리를 직접 본 적은 없지만 이 개체하고는 분명 다른 것 같습니다.
말도 많은 녀석인데 연잎과 돈잎을 연잎으로 합한 것 같던데요.벌써 고운 꽃을 피웠군요.이 녀석 원체 개체가 약해서 볼 때 마다 안쓰럽더군요.꼭지연잎꿩의다리인가도 있다던데 갈수록 태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