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13 페이지 열람 중
한국야생화개발연구회 2005년 2차 정기모임 결과 제1회 야생화 대축제 - 생활속의 야생화 - Ⅰ. 대축제 개막행사 1. 개요 ○ 일시(장소) : 2005. 5. 4. 14:00 (한택식물원 중심단지) ○ 참석자 : 80여명 - 학계 및 연구지도기관 : 고재영, 고재철, 김영진(원연 화훼과장), 류병열, 변미순, 송정섭, 서종택, 오혜원, 윤평섭, 이종석, 이창희, 이철희, 장영득, 조정건, 정정학 외 다수 - 관련농가 및 업체 : 권순남, 김용환, 김차중, 박경규, 백진주, 송기훈(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 …
태규님 말씀하신 야생화 이용은 요즘 매우 중요한 이슈가 되는 분야로 그 내용이 매우 광범위 합니다. 그래서 언제 차기 모임때 전체 주제로 잡고 이용분야를 조경이나 화단, 분경이나 화분, 꽃꽂이나 압화 등 세분화해서 별도로 추진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회원 여러분 안녕하신지요? 지난 주말 폭설로 걱정하다가 우여곡절 끝에 행사를 강행하여 1차모임을 잘 마쳤습니다. 일부 지방에서 비행기기 못 떠 오실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총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모임에 참석하신 분들이 하나같이 이번 모임이 특별히 재미있고 유익했었다고 한 말씀은 전해 드리지 않겠습니다. 다음은 이번 모임동안 발표, 토론된 자료와 현장견학 결과를 요약한 것으로 참고하시기 바라며, 차기모임은 추후 결정되는데로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 일시(장소) : 2001. 2…
글라디올러스 .. 꽃꽂이 소재로 많이 사용하던데요 .. 보라색도 있네요?
★ 조팝나무 - '장미과' '조팝나무'는 '잎지는 작은키나무'로 산기슭이나 들에서 흔하게 자라며, 높이는 사람 키 남짓합니다. 줄기는 무더기로 모여 나며, 줄기에 어긋나는 타원형의 잎은 양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에 잔톱니가 있습니다. 늦은 봄, 잎이 피기 전에 굵은 콩알 크기의 새하얀 꽃들이 흰 눈가루를 뿌려 놓은 것처럼 수백, 수천 개씩 무리 지어 피어납니다. 지난해의 가지에 촘촘히 붙는 꽃차례는 꽃자루가 없으며, 4~6개의 흰색 꽃이 피고 작은꽃자루는 길이 1cm 정도로 털이 없습니다. 꽃받침 조각은 털이 있으며, 5장의…
우와~!! 언제 필려나요? 꽃꽂이 해놓은 것 같습니다. 모양새가 꼭 떡쑥이랑 비슷하기도 하고...지금도 정말 예쁜데 꽃이 피면 더욱 환상이겠지요?
억새가 집에 있음 근심거리가 생기나요?간간히 꽃꽂이로 사용하기도 하는데....그럼 하지 말아야겠네욤?
꽃꽂이용으로 백공작이라 한다는 말은 들었는데 개량한것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