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10 페이지 열람 중
1. 회상 어느덧 2003년의 한 해도 노을 속에 저물어 가는 저녁해의 끝자락처럼 가물거리고 있습니다. 올 한해는 ‘한국야생화개발연구회’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여 우리들꽃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배우고 익히게 되었음을 무척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이 싸이트를 통하여 직/간접으로 만난 회원 여러분과의 우리꽃 정보교류로 말미암아 식견과 활동무대를 넓히게 된 점에 대해서도 늘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야생화개발에 대한 열정으로 우리 연구회를 이끌어 가는 신임 송정섭 회장과 홈페이지 관리에 정성을 다하는 고재영님의 …
드디어 궁금증이 풀린것같네요, 알려주신대로 유럽나도냉이를 찾아보니 제가 본것이 바로 그것라는 생각이 듭니다. 유럽나도냉이가 피어났던 하천가 뚝방길에 많았던 꽃입니다.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유럽나도냉이 같습니다
나도냉이 닮은것같기도하고, 유채닮은것같기도하고...비슷한꽃들이많고 딱히 특징이 없으니 헷갈려요...암튼 알려주신 십자화과 종류들을 인터넷에서 한번씩 찾아보았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엄청 흔하게 뚝방길에 피었어요,
나도냉이 말고도 요즘 노란꽃이 피는 십자화과 식물이 많습니다.. 잎 확인하셨다면 맞겠지만, 십자화과 구분은 근생엽으로 하는게 편할겁니다..
유채는 원추화서 나도냉이는 총상화서로 둘다 십자화과 이지만 .. 자세히 보면 다릅니다..
나도냉이가 1m이상 자랄 수 있나요??.. ㅎㅎㅎ 유채꽃이 아직 덜핀거 같아요..^^
십자과의 혹시나 나도냉이 아닐런지요?
"나도냉이'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