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식물연구회

통합검색

HOME>자료검색>통합검색

상세검색

나팔꽃 -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6개
게시물
40개

1/4 페이지 열람 중


연구회 활동 게시판 내 결과


자유게시판 게시판 내 결과

  • 버스는 커녕 택시도 들어오지 않는 외진 시골에서의 어린시절은 늘 그리움입니다. 세상 넓은줄 모르고 뛰어놀며 만난 할미꽃,참나리,삘기(?),뱀딸기꽃,조팝나무,인동초꽃,보리수,개망초,패랭이꽃,도깨비풀(?)...... 너무나 익숙한데 정확한 이름을 몰라 애가 탈때가 많았습니다. 대전으로 이사와 친구들에게 시골생활의 추억을 얘기할 때면 빠지지 않고 우리의 흔한(?) 꽃들이 등장해야 했거든요! 지금처럼 인터넷 세상이 펼쳐진 것도 아니고, 답답한 마음 가눌 길이 없어 제 맘대로 이름을 지어서 얘기하곤 했답니다. 조팝나무는 밥풀떼기꽃(^^),개…

  • 홍은화님 안녕하세요. 저는 수원에 사는 우리 들꽃을 좋아 하는 주부랍니다. 저랑 몇 몇 분이 우리 들꽃에 관심과 애정을 쏟고 있답니다. 저 개인 매일로 연락처 주시면 얘기 한번 나누고 싶습니다. 실례가 되지 않았는지 모르겠네요. 참 찔레 줄기 까서 드셔보셨는지요?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일품이죠? 우리 아이들은 그 맛에 요즘 산에 가자고 조른답니다. 홍은화 wrote: >혹시 냄새안나나요? >달콤한듯 떨븐듯.....연한줄기를 까보던...'찔레꽃'냄새~ >어느새, 아카시아꽃이 떨어지고 그 담엔 누가나오실까 했는데, …

    이현숙 2001-05-28 23:44:22
  • 혹시 냄새안나나요? 달콤한듯 떨븐듯.....연한줄기를 까보던...'찔레꽃'냄새~ 어느새, 아까시꽃이 떨어지고 그 담엔 누가나오실까 했는데, ^^ 찔레꽃이 벌써 활짝 웃고 있네요.-만개했다고 하는거죠! ^^- 또 그다지 강한 향은 아니지만, 도로변 가로수밑에서 흰꽃을 내밀고 있는 '쥐똥나무'도 있더군요. 흰꽃이 진뒤 매달린 열매가 정말 쥐똥같은 쥐똥나무... 꽃에 걸맞지 않는 이름인듯도 합니다. 몸을 꽂꽂히 세워 늘 그자리에 있었음을 보여주는 '개망초'...어렸을때부터 늘 보았기때문에 전 자생화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아니더군요.…

    홍은화 2001-05-25 10:47:03

야생화Q&A 게시판 내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