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3 페이지 열람 중
이번에 우리 홈피의 식물명을 여러 도감에서 불리우는 이름이 각각 다른 경우가 많아 국가표준식물목록을 기준으로 하여 혼란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한동안은 그동안 자연스럽게 사용하던 몇몇 이름들이 바뀌는 관계로 회원님께서 혼동이 되어 또 폐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위한 과정이다 생각하시고...협조하여 주십시요.. 앞으로는 식물명을 입력하시고 학명이 안생겼다면 무조건 잘못 입력을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예종은 제외) 현재 식물사진도감에 식물명 4948종을 올리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식물명에는 국명, 학명,…
자란:장성일 산목련:정경해 각시붓꽃:변경열 난장이붓꽃:김병설님의 작품입니다
각시붓꽃과 난장이붓꽃을 구분하기도 상당히 애매한 편이지만, 난장이붓꽃과 솔붓꽃을 구별하기란 - - - 정말 장난이 아니랍니다. 난장이붓꽃이라고 이름을 붙인 대부분의 식물들은 각시붓꽃일 가능성이 매우 높고, 솔붓꽃이라고 이름을 붙인 대부분의 꽃사진도 거의 각시붓꽃들이랍니다. 그만큼 각시붓꽃이 많으면서, 모양이 조금조금씩 다른 때문이겠지요. 각시붓꽃은 전국 어디든 많이 자생하면서 형태가 구구각색인 편이고 난장이붓꽃과 솔붓꽃은 상당히 귀한 편이면서 각시붓꽃을 많이 닮아있기 때문에 그런 오류가 자주 발생하는 것이겠지요. 솔붓꽃도 …
난장이붓꽃과 각시붓꽃으로 보입니다.
무슨 꽃인가요?
꽃잎의 무늬만으로는 난장이붓꽃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습니다,. 그냥 각시붓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각시붓꽃으로 생각해왔는데, 꽃잎의 무늬가 차이가 있네요.
난장이붓꽃은 외모에서부터 차이가 납니다. 꽃줄기의 높이가 1.5cm이하로 아주 짧습니다. 또한 포잎이 약간 뾰족하거나 뭉특합니다(난장이붓꽃). 그에 반해 솔붓꽃은 포잎이 아주 뾰족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답변 고맙습니다. 솔붓꽃이 포엽이 화경을 다 감싸고 있다면 난장이붓꽃과 비교하면 어떤지요. 어디선가 난장이붓꽃도 화경이 포엽에 감싸여 있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