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7 페이지 열람 중
이번에 우리 홈피의 식물명을 여러 도감에서 불리우는 이름이 각각 다른 경우가 많아 국가표준식물목록을 기준으로 하여 혼란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한동안은 그동안 자연스럽게 사용하던 몇몇 이름들이 바뀌는 관계로 회원님께서 혼동이 되어 또 폐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위한 과정이다 생각하시고...협조하여 주십시요.. 앞으로는 식물명을 입력하시고 학명이 안생겼다면 무조건 잘못 입력을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예종은 제외) 현재 식물사진도감에 식물명 4948종을 올리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식물명에는 국명, 학명,…
남개연 사진으로 착각하고 올렸네요. 그래서 한장 더 올립니다.
넓은곳인데도 인구가 워낙 밀집되서 상당히 시끌벅적합네다. 빨간 케익을 달고 있는 남개연꽃 그리고....
우와~~~ 남개연꽃등인가 봐요....
왜개연꽃과 함께 혼생하고 있더군요.
남개연이 건강하고 아름답습니다 꽃대가 튼실한 모습이.....
밖에 제법 많은 비가 내리고있다. 삽을 들고 논을 한 바퀴 돌고왔다.물고를 조절하고 막힌곳은 열어놓고,우산을 들고 다녔는데도 웃옷은 흠뻑 젔어버렸다. 며칠동안 가믐 때문에 걱졍을 했는데 근심을 덜게되어 비를 맞아도 싫지않다.주말농장집 개가 밤에 돌아다니는 나를 보고 악을 쓰며 짖어댄다. 이제 봄장사와 농사도 한 고비를 넘긴셈이다. 그러나 농장과 하우스에는 일거리가 끝이 없다. 올해는 연꽃을 논에도 심고 통에도 4백여개를 심었다. 10개런 들이 페인트통에다 각종 연을 심었다.꽃이 피면 판매도 하고 연근캐는 노력도 줄일 …
왜개연꽃은 남개연이 아닌지요 왜개연의 변이가 남개연이라고 하던데... 이훈님이 오시면 참 좋은데..
연꽃 무리들을 정리하여 봅니다. 쉬운 꽃이라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알고 있을 것 같으면서도 혼동을 아주 잘 하는 꽃이랍니다. 연꽃과 수련, 그리고 애기연꽃은 수련과이면서 연꽃은 아주 크고 물 위로 높게 올라와서(대략 1m 정도) 꽃이 피지요. 하지만, 수련은 작고 수면과 거의 접해서 꽃이 피는 편이랍니다. 애기수련은 또한, 수련보다도 아주 작으면서 꽃잎의 수도 적고 끝이 뾰족하게 생긴 것이 특징이랍니다. 수련과에는 또한 개연꽃과 왜개연꽃이란 것도 있는데, (일부에서는 왜개연꽃을 남개연꽃이라고도 부르지만, 틀린 이름이랍…
훈님 혹 수련 (자생종)꽃달은넘좀 있나요? 낼 모레쯤 피려는넘도 좋구요..열대수련은 좀 피웟는데..글씨 자생좀은 여 필기세가 아니라서요..운좋게도 남개연은 봉우릴 맺고 있씀니다..빨랑좀 연락좀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