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13 페이지 열람 중
암사동 생태경관보전지역을 다녀왔습니다. 탐방로 주변으로 좀작살, 꼬리조팝, 개쉬땅나무, 금불초, 부처꽃, 수크령, 낭아초 등이 식재되어 있습니다.
위사진은 10월20일 금년들어 최초의 한파가 몰아치던 날 설악산 산행길에서 찍은 만병초 사진입니다(꽃사진은 개량종인듯 집에서 기르고 있는 꽃,금년 여름 이구요). 바람이 어찌나 강하게 불고 얼음이 꽁꽁얼어 얼마나 춥던지 쉬어가기도 어렵던 산행길이 었답니다. 한계령에서 대청봉을 오르기 위해 능선을 따라 가다보면 어렵지 않게 이나무를 발견할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어 놓고 어찌어찌 하여 미쳐 올리지 못하였던것을 이제서야 올려 봅니다. 이만병초는 이름만 듣고서는(낭아초 골담초. 죽절초등과 같이)풀인줄 알게 되지만 진달래과에…
○ 개망초 -- 허물어진 담장 사이 햇살 받으며 사랑을 꿈꾼다. ○ 석류 -- 돌담집 골목안에 들어서면 서러움 하나 피어나고 ○ 며느리밑씻개 -- 아파한 만큼 그리움도 깊어질까? ○ 부처꽃 -- 여름 햇살 흩어진 오후 법당 앞 뜰에 피어난 건 무엇인가? ○ 낭아초 -- 촛대 하나씩 들고 그리운 이 마중 나가야 하나 봅니다. 이제는 ○ 부록 -- 실잠자리의 사랑나누기
우울한 샹송 - 이수익 우체국에 가면 잃어버린 사랑을 찾을 수 있을까 그 곳에서 발견한 내 사랑의 풀잎되어 젖어 있는 비애를 지금은 혼미하여 내가 찾는다면 사랑은 또 처음의 의상으로 돌아올까 . . . . . . . . 우체국에 오는 사람은 가슴에 꽃을 달고 오는데 그 꽃들은 바람에 얼굴이 터져 웃고 있는데 어쩌면 나도 웃고 싶은 것일까 얼굴을 다치면서라도 소리내어 나도 웃고 싶은 것일까 사람들은 그리움을 가득 담은 편지 위에 애정의 핀을 꽂고 돌아들 간다 그 때 그들 머리 위에서는 꽃불처럼 밝은 빛이 잠시 어리는데 그것은…
****김은주 뻐꾹나리**** ....((((난누구예요)))).... ****김은주 뻐꾹나리**** ****이기영 층꽃 **** ....(((((오광춤!)))).... ****이기영 층꽃 **** ****정경해 금강아지풀****((((넌내꺼야!)))) ****정경해 금강아지풀**** ****이기영 산오이풀****....((((넌안돼!))))....****이기영 산오이풀**** ****이영주 눈개쑥부쟁이****((((난쌍피!))))이영주 눈개쑥부쟁이**** ****박종수 세잎꿩의 비름****((((우리는영원한친구))…
장원님 감사합니다. 자주개자리가 맞는 것 같습니다. 얼핏 싸리, 낭아초등과 시기도 비슷하고 모양도 비슷해서 처음엔 많이 헷갈렸는데 자주 보니 차이가 확연합니다 ^^
낭아초를 놓쳤습니다. 덕분에 낭아초를 다시 살필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원도님, 장원님, 감사합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낭아초가 맞는 것 같습니다. 특히 꽃이 마치 촛대를 세워놓은 모양으로 피는 것이 특이하고 낭아초의 특징이라고도 하네요. ^^
(큰)낭아초 같기도 합니다
2013. 6. 22. 촬영. 잎의 크기는 길이가 약 1 ~1.5cm 정도이고 길쭉길쭉한 타원형입니다. 이름을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