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13 페이지 열람 중
네에 노랑꽃창포만합니다.
이제 인사 드립니다
* 꽃창포 - '붓꽃과' '꽃창포'는 산과 들의 습지나 물가에서 비교적 흔하게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서 여러 대의 줄기가 한데 모여 나며, 높이 1m 이상까지 자랍니다. 칼 모양의 잎은 줄기 밑 부분에서 두 줄로 얼싸안으며 잎 가운데에는 잎맥이 뚜렷하게 돋아 있습니다. 초여름에 꽃줄기 끝에 붉은 빛이 강한 자주색 꽃이 2~4개씩 달리며, 꽃의 밑부분은 녹색 포(꽃싸개잎) 2개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아래로 쳐지는 3장의 바깥잎 가운데는 노란색 무늬가 있으며, 3장의 안쪽잎은 위로 곧게 섭니다. 꽃 모양이 아름다워 관상용으로…
전주천을 자연 생태 하천으로 만들었는데, 한벽루아래 하천의 노랑꽃창포가 요즘 환상입니다.
이건 노랑꽃창포입니다. 부채붓꽃은 붓꽃처럼 자줏빛입니다.
저도 어제 담아왔는데 노랑꽃창포로 아는데 같아보이는군요.
노랑꽃창포인듯..
한참이래요
* 노랑꽃창포 - "국화과" '노랑꽃창포'는 연못가나 개울가에 심어 기르는 붓꽃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여러 대의 줄기가 한데 모여 나는데 1m 정도의 높이로 자랍니다. 칼 모양의 잎은 줄기 밑 부분에서 2줄로 얼싸안으며 어긋나고요. 5월에 줄기 윗부분에 노랑색 꽃이 촘촘히 피는데 바깥쪽 꽃잎 3개는 밑으로 처집니다. 꽃창포와 노랑꽃창포는 "창포"와는 전혀 다른 종류입니다. 창포는 "천남성과"의 식물로 예쁘지도 않고 뿔처럼 길쭉한 꽃차례가 달리지만 꽃창포는 "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