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12 페이지 열람 중
이번에 우리 홈피의 식물명을 여러 도감에서 불리우는 이름이 각각 다른 경우가 많아 국가표준식물목록을 기준으로 하여 혼란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한동안은 그동안 자연스럽게 사용하던 몇몇 이름들이 바뀌는 관계로 회원님께서 혼동이 되어 또 폐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위한 과정이다 생각하시고...협조하여 주십시요.. 앞으로는 식물명을 입력하시고 학명이 안생겼다면 무조건 잘못 입력을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예종은 제외) 현재 식물사진도감에 식물명 4948종을 올리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식물명에는 국명, 학명,…
지금은 많은 상사화종류가 만개기가 지났을 것 같습니다. 꽃지도등에 상사화의 사진이 올라오고 있으며 동정에 문외한으로 힘이 들어갑니다.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게 자유게시판에 올립니다.사진에는 제주에서 자생하는 제주 상사화 (L. chejuensis 또는 L. x chejuensis; 그림a, b, c, d), 그리고 백양꽃 (L. koreana 또는 L. sanguinea var. koreana; 그림 E) 과 붉은 상사화 (.L. flavescens;붉은색이 없지만; 그림 F)를 볼 수가 있으면 어린 봉오리 상태에서만 붉은상사화는…
붉노랑상사화 다정한 색감을 가지고 포근하게 와닿는 듯...정말 아름다운 꽃...고맙습니다!
상사화 무리들의 식물은 모두 ~ 꽃과 잎이 서로 만날 수 없답니다. 3월에 싹이 돋아서 잎이 무성하게 자라다가 6월쯤 되어서는 흔적도 없이 모두 사라진답니다. 그리고는 8월초가 되어서, 기본종인 상사화부터 꽃이 쑤~욱 머리를 내밀고, 느닷없이 아름다움을 뽐내다가는, 중순쯤 소리도 없이 사라진답니다. 상사화가 자취를 잃을 때쯤 되어서 개상사화, 붉노랑상사화, 백양꽃이 연달아 미모를 한껏 뽐내다가 사라진 뒤에, 9월쯤 되어서는 마지막으로 석산(꽃무릇)이 화려하게 장식을 하고 시리즈를 모두 마감하는가 봅니다. 잎과 꽃이 한…
진노랑상사화:정경해 돌배:장성일 까치밥:송정섭님 연밥:신흥균님 홍시감:황숙님입니다
노랑상사화:정경해 박재옥:산국 벌레잡이 끈끈이주걱 바이브리스 벌레잡이제비:최진만 메밀여귀:박기하 팔레놉시스 신비디움:신흥균 노루귀:이태규 네모산수국:전경녕 천일홍:김은주 앵초:장영득 .. .. .. …
도입종 노랑상사화라 했는데 특이한것은 석산(꽃무릇)처럼 가을에 잎이 올라와 무성한 잎으로 겨울을 납니다. 색상만 다르지 백양꽃과 너무도 흡사하구요 옆에 있는 녀석은 백양꽃이구요. 이것이 무엇일까요?
진노랑상사화 (Lycoris chinensis var. sinuolata) 붉노랑상사화(Lycoris flavescens M.KIM et S.LEE) 인터넷에서 학명 찿았는데요. 학자마다 다른거 같습니다. 저도 어느게 어느거라고 결론은 못내립니다. ^^
진노랑상사화 붉노랑상사화 모두 자생종 입니다. 박광현님댁에 있는, 며칠전에 올리신 거 그게 진노랑상사화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학자분은 그걸 붉노랑상사화 라고도 하고요, 박광현님께서 개상사화 라고 올리신거, 그게 꽃피고 시간이 지나면 꽃잎의 가장자리쯤이 붉게 물들지요? 그걸 붉노랑상사화, 노랑상사화 라고 하시는분도 있구요. 자유게시판에 이명호님이름으로 검색해 보시면 많이다른 붉노랑상사화가 나오는데요. 아쉽게도 학명이 없구요. 암튼 산야에 오래전부터 자생하고 있습니다.
정경해님, 질문: 진노랑상사화 또는 붉노랑상사화들은 원예종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