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8 페이지 열람 중
위는 노랑원추리인 듯 해 아래와 품종이 다른 것 같군요.
늦은 봄부터 회사 인근에서 원추리를 보았는데 산의 원추리는 지금에야 만발하네요. 위의 놈은 찐자로 노란데 밤에 핀다는 노랑원추리는 아닐런지요. 정오 무렵엔 못봤는데 안개가 자욱한 오후 5시쯤에 보았고 크기가 일반원추리 보다는 큰듯합니다. 밑의 놈은 특히하게도 두송이가 붙어서 피었습니다.
키가 큰가요
그냥 원추리를 노랑원추리로 알았던 사람이 저에요. 히히!
노랑원추리입니다 보통 주황색의 원추리를 노랑원추리로 아시는분들이 많으신데 노랑원추리는 잎이좁고 길며 꽃색이 아주연한 노랑색이며 향기가 아주좋은것이특징이지요
산길에, 밭둑에 노랑원추리의 노오란색이 눈에 확~ 들어와 눈이 즐거워요.
때를 많이 놓친 것 같지만, 이제사 인사올립니다. 잘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약간의 무리수가 있었지만 무사히 일정을 맞추게 되었고, 한국민이라면 누구나 일생의 소원으로 여기는 민족의 영산-백두에 드디어 올랐습니다. 그토록 열망하던 야생화탐사라는 알찬 일정에 "꽃과 건강"이라는 부제를 달고서... ^^ 제1일 연길에서 용정, 송강진, 이도백하를 거쳐 북백두로 가는 길목. 길옆엔 눈만 돌리면 곳곳마다 야생화천국이라 사진으로만 보던 낯익은 꽃들이 이름대기에도 바쁘다. 잠시 길옆에 차를 세우고 난 첫 대면은 길…
느낌은 귀여운 애기원추리로 느껴지네요.노랑원추리가 앙증맞게 피었는지도.....
내 마음 꽃지도를 산책하면서 여름향기 여름빛깔 고운 꿈을 꾸네 내 마음에 한 세상의 아름다움으로 부벼오는건 꽃들, 바람과 하늘빛... 더 없이 아름답던 아련함, 간절한 추억, 슬픔에게 보내는 위로... 마음 순해지고 착해지도록 꽃들을 이정표 삼아서 막막한 한 세상 건너기 내 마음의 화원 꽃지도를 산책하면서 여름빛깔 여름향기 고운 꿈을 꾸네 오래 오래 내 기억속에 지니고 내내 함께 할 소중한 의미들을... / 김정림님의 무릇 그 고운꿈.. 지길영님의 '이상한 일' 마치 요염하게 허리꺽은 무희, 춤을 청하는 신사 같…
황운주님 어서오세요. 너무 겸손하신 분 같군요. 제가 보긴 원추리에 대해서는 상당한 전문가로 생각되는데... 제가 아는데로 답변드리며, 다른 분이 추가로 답해 주시리라 생각합니다. 1. 원추리속에는 각시원추리, 원추리, 왕원추리, 골잎원추리, 홍도원추리, 큰원추리, 애기원추리, 노랑원추리 등 총 8종이 우리나라에 있는데, 이 중 원추리와 왕원추리는 원래부터 한반도에서 나던 것이 아니고 귀화된 자생식물로 보고 있습니다. 함양원추리는 분류도감에는 없습니다(새로 보고되었는지는 모르지만). 동일한 학명(식물명)을 가진 종이라 하더라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