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4 페이지 열람 중
의 이용과 관련한 안내입니다. 야생식물방은 국립수목원의 국가표준식물목록을 기준으로 합니다.이 목록에 등재되어 있지 않은 식물은 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국가표준식물목록] 등재 여부 판단 - 꽃이름검색 이용법국가표준식물목록에 등재되어 있는 정확한 명칭이나 등재 여부를 판단하시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화면 오른쪽에 있는 꽃이름검색(아래그림)을 사용하여 판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위의 상자안에 식물이름을 써 넣으시고 컴퓨터 자판의 Enter를 누르십시요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아래 이미지는 '명자나무'를 써 넣고 Emte…
때를 많이 놓친 것 같지만, 이제사 인사올립니다. 잘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약간의 무리수가 있었지만 무사히 일정을 맞추게 되었고, 한국민이라면 누구나 일생의 소원으로 여기는 민족의 영산-백두에 드디어 올랐습니다. 그토록 열망하던 야생화탐사라는 알찬 일정에 "꽃과 건강"이라는 부제를 달고서... ^^ 제1일 연길에서 용정, 송강진, 이도백하를 거쳐 북백두로 가는 길목. 길옆엔 눈만 돌리면 곳곳마다 야생화천국이라 사진으로만 보던 낯익은 꽃들이 이름대기에도 바쁘다. 잠시 길옆에 차를 세우고 난 첫 대면은 길…
고삼을 다른 이름으로 도둑놈의지팡이라고 부르기도 하구요,아래는 까치수영이네요.까치수영에 있는 녀석은 벌인가 하고 보니 벌도 아니고,풍뎅이도 아닌 듯 하던데 저도 올리고 이름을 물어도 메아리가 없군요.
도둑놈의지팡이를 참 예쁘게 잘 찍었습니다. 나비는 줄나비 같기도 한데...
요즘 길을 다닐때 기쁨니다. 왜냐면 길다니면서 아는것들을 만난다는것이 저를 생각 이상으로 기쁘게 하네요.
옛날에는 도둑놈의지팡이라 불리었던 고삼입니다. 먼 TV에서 고삼차를 억지로 먹이는 프로그램을 생각하시면 잊지 않으실 겁니다.
최진열님 감사드립니다. 그럼 도둑놈의지팡이라고 하나요?
정명희님,윤재영님,이길영님,장은숙님 감사합니다. 고삼을 도둑놈의지팡이 라고 하기도.. 참 재미있군요.
정명희 선생께서 잠시 착각하신듯...위는 고삼(도둑놈의지팡이)으로 봐야 할 것 같군요
잎이 없으니 조금 의심은가지만 도둑놈의지팡이 가 아닐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