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23 페이지 열람 중
그간 별고 없으신지요? 많이 도와 주시에 감사를 드립니다. 이곳도 이제 봄이 온 것 같습니다. 말발도리, 때죽나무가 개화 시작하고 있습니다.
멀리 계시면서 늘 건강하게 잘 지내시고 새해에도 하시고자 하는 일 모두 이루시기 바랍니다. 북부지방의 때죽나무를 만날 수 없어 보내드리지 못해 미안합니다.
작년 이즈음에 새해 인사를 드린 것 같은데 벌써 일 년이 지나간 것 같습니다. 그간 여러 회원님께서 금년에는 모든 일이 다 성취 되었기를 바랍니다. 지난 2년 간에 걸쳐서 많이 도와주신 덕분에 이제야 때죽나무의 종자를 파종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랄 뿐입니다. 이것이 여러분의 도움에 보답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연을 보호하면서 중요한 자원을 유지하도록 노력 하여야 하나 첨부한 사진과 같이 자연 파괴로 인하여 200여 개체만이 있는 것으로 추정이 되는 이 단풍나무가 고사 할 날이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제 한국에서 때죽나무종자를 보내 주신 명단을 받았습니다. 3분을 제가 빠트린 것 같습니다. 세분은 (김 종건님, 그리고 윤?? 님- 죄송합니다. 주소를 알려 달라고 쪽지를 보냈는데) 그리고 다른 한 회원님 – 혹시 경기도 마니산, 김포 문수산 - 정확히 모르니 죄송하지만 박 철규선생님께 말씀을 하시면 제가 보내 드릴 종자를 받으실 것입니다. 번거롭게 하여 죄송합니다. 한국, 일본, 그리고 중국에서 많이 구하여좋은 실험을 할 수가 있습니다. 도와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건강하시길 바람니다.
요즘은 한글로 쪽지를 보내는 것이 이상하게 되지 않습니다. 이곳 영어 Window XP와 Uniionway의한글 프로그람이 맞지가 않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또 회원의 주소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지금 이 글은 MS Word에 한글로 타자를 하여서 복사하여 자유계시판에 부친 것입니다. 성공하기를 바람니다. 오늘 때죽나무를 보내주신 몇 분에게 말씀드린 종자를 박 철규 회윈님께 우송하였습니다. 무리하게 국내에서 전달하여 달라는 부탁과 함께. 박 선생님 죄송합니다. 허락도 없이. 이제 이곳은 겨울이오는 것 같습니다. 회원 여러…
때죽나무 가지를 잘라서 작은 솟대를 만들면 멋집니다.
종자를 수확하여 보내 주실 회원님께 다시 감사의 말씀을 드림니다. 몸은 멀리 떨어져 있어도 연구할 자료는 한국, 일본, 중국등지에 있으니 자연히 여러 회원님께 부탁을 드리게 됩니다. 덧 부쳐 부탁을 드리고자 한는 것은 혹시 남부에 계시는 회원님께서도 도와 주실 수가 있는지요? 저희가 가지고 있는 것은 부안 변산 반도등지의 것이나 아마도 다른 개체와 혼합이 되었을 확률이 있을 것 같아서. 다시 도와 주신 모든 회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림니다. 그리고 쪽지를 보내실 때 주소를 알려 주시길 바람니다. 다른 종자를 보내…
때죽나무도 북부지방에서는 자라기 힘든 환경인가 봅니다. 갑자기 참식나무가 생각나네요. 불갑사가 북방 한계선이라는...
그렇군요 저도 때죽나무는 남부지방에 분포한다, 우리지역에는 없다 라고만 생각 하고 다녔네요. 눈에 뜨이기만 하면 바로 신고 하겠읍니다.
북부지역에 때죽나무요? 무심히 지냈는데 그리 듣고보니 갑자기 북부지역에서 때죽나무를 본 일이 없는 듯 한 느낌이 확 오는군요.오늘부터라도 유심히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