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식물연구회

통합검색

HOME>자료검색>통합검색

상세검색

마편초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3개
게시물
46개

1/5 페이지 열람 중


자유게시판 게시판 내 결과

  • ★ 누린내풀 - '마편초과' '누린내풀'은 산과 들에서 높이 1m정도까지 자라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풀 전체에 짧은 털이 나 있는데 역겨운 냄새가 나기 때문에 누린내풀이라고 합니다. 줄기는 네모나며 가지가 많이 갈라집니다. 줄기에 마주나는 달걀형 잎은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에 둔한 톱니가 있습니다. 한여름에 하늘색을 띤 자주색 꽃이 피며 줄기와 가지 끝에 원뿔 모양으로 달립니다. 잎겨드랑이에서 나오는 꽃이삭에는 긴 꽃대가 있으며, 꽃받침은 녹색의 종 모양인데 5개로 갈라집니다. 꽃은 암술대와 수술대가 밖으로 길게 …

  • 잎이 장상복엽으로 특별히 이쁘지요. 꽃의 모습이 순비기나무의 꽃과 흡사하고, 같은 마편초과 같은 속이어요. 중국의 모형나무보다 작다하여 좀모형->좀목형으로 불리워져 등재되었답니다. 특히 대구가 자생지여서 대구수목원에 아주 큰 좀목형이 식재되어 있답니다.^^*^^

  • * 층꽃나무 - '마편초과' '층꽃나무'는 높이 50cm 이상으로 자라는 갈잎떨기나무입니다. 잎은 마주나고 달걀 모양으로 끝이 뾰족하며, 가장자리에 5~10개의 큰 톱니가 있습니다. 여름부터 가을까지 보라색(흰색)의 꽃 20-30개가 모여 잎겨드랑이에 층층으로 오랫동안 핍니다. 일부에서는 '층꽃풀'이라 하기도 하지만 흔히 '층꽃나무'라고 부른답니다. 그것은 이 꽃나무의 윗부분은 겨울 동안에 일부가 얼어 죽기도 하고, 아랫 부분은 딱딱한 목본으로 살아남은 채 겨울을 나며 그 살아남은 줄기…


야생화Q&A 게시판 내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