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108 페이지 열람 중
한국야생화개발연구회 2005년 2차 정기모임 결과 제1회 야생화 대축제 - 생활속의 야생화 - Ⅰ. 대축제 개막행사 1. 개요 ○ 일시(장소) : 2005. 5. 4. 14:00 (한택식물원 중심단지) ○ 참석자 : 80여명 - 학계 및 연구지도기관 : 고재영, 고재철, 김영진(원연 화훼과장), 류병열, 변미순, 송정섭, 서종택, 오혜원, 윤평섭, 이종석, 이창희, 이철희, 장영득, 조정건, 정정학 외 다수 - 관련농가 및 업체 : 권순남, 김용환, 김차중, 박경규, 백진주, 송기훈(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 …
옛 어른들의 발음이 잘못 전달되어 식물뿐 아니라, 일반 어휘들도 헷갈리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지방색이 다르니 만큼 각 고장의 방언대로 불리워지는 이름도 있구요. 남도에선 너무 흔하게 있는 곰발불레?라는 나물도 실은 식물학적으론 어떻게 부르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사진으론 (쇠)별꽃과 흡사한데...국도 끓여먹고 나물도 무쳐먹어 식탁 찬 걱정을 덜어주는 고마운 나물인데 말이지요.
모처럼 오랜만에 갈라산에 오르다. 며칠 사이 부쩍 따가워진 가을 볕에 실눈 뜨면서 늘 그러했듯이 골짜기 쪽으로 파고 든다. 마을 끝 밑 둥치의 연륜이 순탄치만은 않았던 듯한 산팽나무 여전하게 버티고 서서 노란 열매로 오가는 이를 맞고 있다. 돌담 밭둑 아래 털별꽃아재비와 털진득찰이 다투어 꽃피우고 있다. 잎새 모습이 무척 비슷하다. "뭐가 있나요?" 잎새를 비교하면서 들여다 보고 있는데 지나는 등산객이 참견을 한다. "아니요. 그저." 그냥 빙긋 웃어준다. 그네들 눈에는 …
와~ 정말 아름답게 찍으셨네요. 별꽃이 조로롱~~~하니 매달린게 넘넘 예쁘네요. 감사함다.
석죽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뿌리는 덩이뿌리로 굵습니다. 덩굴성으로 꽃모양이 특이합니다.
개별꽃을 보면 기분이 확 살아납니다.
개별꽃 보고또봐도 꽃이 너무 귀엽고 예뻐서 눈길멈추게 하네요
진주연화산 옥천사에서.... 얼레지는 이미 다 지고 고투리만 남아 있더라구여.군락인곳인데.....
이이재님~~동감입니다~ㅇ^^* 개별꽃은 작지만 참 매력이 있는 아이들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