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식물연구회

통합검색

HOME>자료검색>통합검색

상세검색

붉은서나물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3개
게시물
76개

1/8 페이지 열람 중


자유게시판 게시판 내 결과

  • 붉은 서나물은 북아메리카 원산의 한해살이 풀로 6. 25전쟁이후 국제교류가 활발해 지면서 직간접으로 도입돼 퍼져나간 귀화 식물로 어린순은 나물로 먹을수있으며, 1969년에 이창복님에의해 처음 붉은빛이 돌고 잎이 쇠서나물잎과 비슷하다하여 붉은 서나물로 기록 됐다하며, 그후 72년에 조무연님은 맣ㄴ은 갓털이 마치 솜뭉치 같다고 해서 솜풀, 이영노님은 물기가 많으며 쑥갓과비슷한 점이 많아 물쑥갓. 이우철님은 강원도 대룡산에서 처음 발견했다 하여 대룡국화라 이름지었다한다. 무엇이라 부를까는 누가 정할수 있는것…

  • 그렇죠! 제가 알기로도 '붉은서나물'은 9~10월경에 피는걸로... 그날 제가 본 뽀리뱅이가 아직 덜 핀 상태라 착각했을수도 있구요. ^^

    홍은화 2001-06-04 07:14:16
  • 붉은 서나물 꽃은 아직 필 시기가 아닌 것 같은데, 요즘 워낙 날씨가 좋아서(?) 폈는지도~~~~~ 제가 알기로 붉은 서나물 꽃과 뽀리뱅이 꽃은 다르것으로 아는데 붉은 서나물은 설상화가 없어 뽀리뱅이 같이 활짝 펼쳐진 꽃을 볼 수 없는걸로 아는데 제가 잘 못 알고 있었는지 전문가님의 답변 기다릴께요. 홍은화 wrote: >요즘 한낯은 정말 여름날씨를 방불케 하네요... >얼마전 저희 아파트에서는 잔디밭에 잡초를 제거하는 날이 있었답니다. >제초제를 뿌렸어도 죽지 않았던 잔디를 제외한 모든 풀들을 제거하는거죠! …

    이현숙 2001-06-03 22:24:26
  • 요즘 한낯은 정말 여름날씨를 방불케 하네요... 얼마전 저희 아파트에서는 잔디밭에 잡초를 제거하는 날이 있었답니다. 제초제를 뿌렸어도 죽지 않았던 잔디를 제외한 모든 풀들을 제거하는거죠! 주위에 흔히 볼 수 있는 풀들은 없애버리고 애써 야생화를 찾아서 밖으로 나가려는 사람들의 이면성을 느꼈던 하루였습니다. ^^ 쿠쿠..그런 난관을 극복하고, 여지없이 보란듯이 다시 싹을 튀우고 꽃을 피운 놈들이 있답니다. 하긴 얼마전에 보니까, 시멘트를 발라놓은 곳에서도, '괭이밥'은 얼굴을 노랗게 내놓고 있던데... 저희 아파트에서도 웃고 있었…

    홍은화 2001-06-02 15:54:02

야생화Q&A 게시판 내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