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4 페이지 열람 중
역시 2500고지 비로과남풀과 이웃하고 있었다. 카 20cm 정도로 실하다. 비로과남풀(비로용담)과는 다른 종으로 보인다.
이름도 다양하기도 하군요. 비로용담은 백두산(초등학교 들어가기 전 6.25 전쟁 중에 먹거리가 부족해 배고프던 시절에 주먹밥 두 개씩을 나눠주는 방법으로 어린이들을 모아놓고 "장백산 줄기줄기...김일성 장군"이라는 노래를 가르치던 시절이 있었지요.중국 쪽은 장백산이라 부른다지만 그 어린 시절 이후로 장성해서는 저는 백두산이라는 이름 말고는 장백산이라는 이름을 쓰지 않습니다.그 쪽도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보면 우리 영토였지요.일본과 청나라가 협잡한 간도협약으로 확실하게 잃은 우리 영토 아니던가요? 국수주의라고 하실…
서파로 백두산에 올랐다. 중국령은 장백산이다. 2500고지, 짙은 운무와 세찬 비바람에 야생화들은 난장인데다가 찢겨지고 헤어져서 몰골이 말이 아니다. 비바람에 촬영이 불가능하다. 그런데 보다 큰 풀들 사이로 내민 조그만 얼굴 비로과남풀, 또는 백산용담이라고 한다. 키 5~12cm로 난장이용담이다.
때를 많이 놓친 것 같지만, 이제사 인사올립니다. 잘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약간의 무리수가 있었지만 무사히 일정을 맞추게 되었고, 한국민이라면 누구나 일생의 소원으로 여기는 민족의 영산-백두에 드디어 올랐습니다. 그토록 열망하던 야생화탐사라는 알찬 일정에 "꽃과 건강"이라는 부제를 달고서... ^^ 제1일 연길에서 용정, 송강진, 이도백하를 거쳐 북백두로 가는 길목. 길옆엔 눈만 돌리면 곳곳마다 야생화천국이라 사진으로만 보던 낯익은 꽃들이 이름대기에도 바쁘다. 잠시 길옆에 차를 세우고 난 첫 대면은 길…
이름 : wildflower 제목 : 우리나라 희귀 및 멸종위기식물 목록 ***한국의 멸종 위기에 처해있는 희귀식물입니다.무단 체취등으로 자연을 훼손하지 말기 바랍니다.모두 보호하여후손에게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물려주도록 합시다.*** 지금의 금수강산은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것이 아니라후손으로부…
신비로운 백두산 비로용담에 매료 됬습니다. onci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정학 교수님! 요즘 우리홈에서 맹활약을 하고 계시어 회원의 한사람으로서 맘 뿌듯합니다. 엽기적인 고사성어에 꽃에 관련된 속담, 근사한 유머까지, 앞으로 또 어떤 내용이 나올까 기대됩니다. 답변 또한 감사하고 더욱더 선전하시길 바랍니다. 정교수님! 화이팅~~ 정정학 wrote: >감사합니다. 저희의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우선 용담의 종류에는 흰그늘용담, 비로용담, 산용담, 용담, 진퍼리용담, 칼잎용담. 과남풀, 큰용담, 덩굴용담 등이 있습니다. 종류별로 자세한 특성은 대한식물도감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저희의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우선 용담의 종류에는 흰그늘용담, 비로용담, 산용담, 용담, 진퍼리용담, 칼잎용담. 과남풀, 큰용담, 덩굴용담 등이 있습니다. 종류별로 자세한 특성은 대한식물도감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용담은 삽목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발근율이 워낙 낮기때문에 실용적인 번식방법은 아닙니다. 따라서 용담은 주로 종자로 번식하는데, 종자는 미세종자로 약간의 발아촉진처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종자를 지베렐린 100ppm정도의 용액에 1시간 정도 침적하거나, 종자를 꺼즈에 싸서 물을 축인 다음 비닐 팩등에 …
소감은 아쉽다~~~입니다. 그래도 다행입니다. 사진으로 나마 볼 수 있어서... 주관은 KBS에서 했고, 다른 여러분들이 수고를 하셨다지요. 엄청 많은 꽃들이 피어있더군요. 미기록종 식물 2가지도 찾아냈고,-붉은초롱꽃, 흰두메자운- 실체를 확인하지 못했던 '국경바람꽃'도 자태를 뽐내고 있었습니다. '좀참꽃'과 '만병초'의 군락을 찍어놓은 사진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구름위의 꽃밭"이라한다니, 그 비경 정말 놀라울듯 합니다. 어제 아침, 오늘의 꽃 '용담'을 보고간지라, 그곳에서 본 '비로용담'은 더 감회가 새로…
음 키가 작은것으로 보아 비로용담같긴한데,, 정말 모양이 달라 보이는 군요.. 좀더 핀 꽃을 한번 더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