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11 페이지 열람 중
우리 국장님이 서해안을 완전히 접수하시고 계신데 이젠 남해와 동해안까지 모두 점령하시려 하시니 샘도나고 부러워 저도 동해안에 흔적을 남길 요량으로 갔지요. 낙산사 주변과 하조대 주변에는 해국이 제법 많은데 아직 꽃몽오리도 맺지 않은 상태로 수해로 흘러내린 녀석도 보이고 해변 모래밭엔 해송밭에 공동묘지가 제법 흩어져 있지요. 거기서는 해란초,참골무,흰싸리,비수리,갯메꽃 등이 제법 보이고 두메부추는 밭을 이루고 있는데 개화는 조금 이르더군요. 올라오다가 38휴게소에 들르니 풍광이 시원하여 하조대와 함께 보시라고.....
3. 한여름밤의 꿈 어린 시절 내가 살던 곳은 강마을이고 산마을이며, 밤하늘 가득히 별빛이 쏟아지는 별빛마을일 뿐만 아니라 애절한 아리랑 가락이 가슴속 깊이 파고드는 아라리의 마을이기도 하다. 달빛이 아우라지강의 여울에 반사되어 수백, 수천의 달을 반짝이며 흘러갈 때 그 속에 잠긴 아라리의 여운을 가슴으로 느낄 수 있는 사람만이 고향의 정취를 맡을 수 있으며, 산중턱 고개마루에서 내려다 보이는 평화로운 마을 풍경은 어머니의 가슴처럼 포근함을 안겨주는 곳이기도 하다. 고등학교 1학년 여름방학 때 서울에서 도시친구들과 함께 산…
이름 : wildflower 제목 : 우리나라 희귀 및 멸종위기식물 목록 ***한국의 멸종 위기에 처해있는 희귀식물입니다.무단 체취등으로 자연을 훼손하지 말기 바랍니다.모두 보호하여후손에게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물려주도록 합시다.*** 지금의 금수강산은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것이 아니라후손으로부…
개싸리로 보는게 옳을것 같습니다. 비수리도 잎은 3출엽이지만 잎의 모양이 좁고 숫자도 많습니다. 그리고 꽃의 모양도 그렇고요.
비수리(야관문이라 불리는)가 아닐까요?
비수리와 등골나물 중에서 찾으시면 되겠네요.
두개만 더...
개구리미나리/청비수리 비교해 보세요
8월 10일 양재시민의숲에서 찍은 사진입니다.두 식물의 이름은 무엇일까요?첫번째 사진은 도감에서 찾으니 젓가락나물을 닮았는데 맞나요?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비수리(야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