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4 페이지 열람 중
꽃양귀비를 뽀삐라 하나 봅니다.
ㅋㅋ 뽀삐? 넘 명랑한 이름~~ 꽃과 어울리는 강아지인줄 알았어요.ㅎㅎㅎ
만화에 등장하는 캐릭터 이름이 떠오르는데 원예종 꽃양귀비들로 압니다. 어느 분이 씨앗을 보내주신 건데 분홍에 이어 노랑이도 하나 태어났습니다. 양귀비라면 컵 모양의 열매가 떠오르는데 이 녀석들은 긴 피노키오 코처럼 생겼네요.
곱습니다만 이 녀석은 기르면 안되는 품종으로 보이는데요? 뽀삐는 아편을 채취하는 품종이 아닐 겁니다.화훼로 기르는 거야 문제될 게 없겠지요.
이 친구는 그래도 약효가 적어서 괜찮을것 같은데요 사실 어떻게 하는지도 잘 모르지만 저도 저번달에 뽀삐를 찍어온것이 있는데...
정확한 이름을 몰랐는데, 캘리포니아 뽀삐라고 하는 모양이죠 ? 감사합니다
캘리포니아 뽀삐, 레드 캘리포니아 뽀삐라는 말은 들어 보았지만, 크림색(초점이 흐려 미안.)부터 노랑, 핑크, 진한 적색까지 다양한 색상의 꽃을 보여준다.
캘리포니아 뽀삐는 보통 진한 오랜지색 계열이 많은데, 이건 아주 새빨갛다. 20 여가지 야생화 꽃씨를 넣어 팔고 있는 것을 구하여, 파종해 보았더니 이것저것 꽃이 올라온다. 그 중 하나입니다.
지길영회원이 뿌려주고 간 씨앗이 이렇게 꽃을 피웠습니다. 내 생애 작은 꽃밭을 만들어 본 첫 경험이라 그희열은 이루 말 할 수 없이 감격스럽습니다. 사진을 찍어 두었다가 이제야 엉금엉금 올려 함께 하고 싶습니다.
도심이면 꽃양귀비 일명 뽀삐라고 부르는 친구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