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식물연구회

통합검색

HOME>자료검색>통합검색

상세검색

산들깨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4개
게시물
28개

1/3 페이지 열람 중


자유게시판 게시판 내 결과

  • 모처럼 몇 가지 일을 해결할 요량으로 엄니와 함께 할 시간을 비워 두었습니다. 오랜만에 마당에 나가니 아침 풍경이 낯설기 조차 하네요. 아랫채 처마 옆 푸석거리는 화분이 을씨년스러운 느낌을 더해 줍니다. 마당 한 켠에 가는잎꽃향유가 하얗게 박제된 모습으로 보라색 가을을 전설로만 추억하고, 가는잎산들깨는 가을 볕에 아직 미련 남아 빈 깍정이에 남은 가난한 허브 향으로 가슴앓이 하고 있네요. 꽃밭이랄 것도 없는 잡초들 무성했던 마당에는 그 화려했던 계절의 흔적만 남아서 빗질하지 않은 여인의 머리처럼 어설픕니다.…

  • 열흘이 넘도록 내리던 비가 그치고. 하늘은 모처럼 맑다. 높이 올라간 하늘에는 빨강 노랑 날개를 펼친 페러글라이더들이 이른 가을을 만끽하고 있다. 따가운 햇살에 제 가슴 제끼고 알곡을 여물리는 벼포기는 바람도 반갑다. 윙~~~윙! 예취기 소리 일년에 한 번, 조상님 이부자리 정리하는 후손의 팔뚝에 힘 줄이 불거지고 뚝뚝! 콧등으로 땀이 흐른다. 볕이 좋아서 슬그머니 베낭에 물 한통 집어 넣고 **산에 들러 두어 시간 헤메다. 늘 먼저 찾는 자리 줄줄 물 흘러내리는 습한 곳에 자주귀개, 땅귀개 풍성하고 맨 눈으로 보…

  • 배경 꿩의비듬:서종책 도라지변종:송정섭 산들깨 흰장구채:김종기 투구꽃 개미취 각시취 제비동자:서종택 덩굴장미:최진만 층꽃풀:임인숙 밭뚝외풀:정경해 물봉선 익모초 애기달맞이: 김정림 부추양지꽃:김은주 왜솜다리와 며누리밥풀:박종수 금강초롱:이재경 송장풀:박경규 .. .. .. …


야생화Q&A 게시판 내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