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3 페이지 열람 중
역시 2500고지 비로과남풀과 이웃하고 있었다. 카 20cm 정도로 실하다. 비로과남풀(비로용담)과는 다른 종으로 보인다.
서파로 백두산에 올랐다. 중국령은 장백산이다. 2500고지, 짙은 운무와 세찬 비바람에 야생화들은 난장인데다가 찢겨지고 헤어져서 몰골이 말이 아니다. 비바람에 촬영이 불가능하다. 그런데 보다 큰 풀들 사이로 내민 조그만 얼굴 비로과남풀, 또는 백산용담이라고 한다. 키 5~12cm로 난장이용담이다.
때를 많이 놓친 것 같지만, 이제사 인사올립니다. 잘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약간의 무리수가 있었지만 무사히 일정을 맞추게 되었고, 한국민이라면 누구나 일생의 소원으로 여기는 민족의 영산-백두에 드디어 올랐습니다. 그토록 열망하던 야생화탐사라는 알찬 일정에 "꽃과 건강"이라는 부제를 달고서... ^^ 제1일 연길에서 용정, 송강진, 이도백하를 거쳐 북백두로 가는 길목. 길옆엔 눈만 돌리면 곳곳마다 야생화천국이라 사진으로만 보던 낯익은 꽃들이 이름대기에도 바쁘다. 잠시 길옆에 차를 세우고 난 첫 대면은 길…
주변 전경을 곁들인 꽃사진 몇 장을 우선 맛배기로 올려 드립니다. 8일 동안 무려 4,000컷 정도나 촬영된 꽃사진을 모두 올릴 수는 없는 것이고, 이것저것 손에 잡히는 대로 몇 개만 골라서 우선 올려 놓겠습니다. 천천히 시간을 갖고 정리를 해야 내용별로 깔끔하게 사진을 올릴 수가 있는 것인데, 발등에 떨어진 다른 급한 불을 끄느라고 늘 헉헉대고만 있으니, 사진 뭉치를 들여다 볼 시간이 젼혀 없네요. 나중에 시간을 내면, 보다 더 좋은 사진으로 시리즈를 만들어 올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 하늘공간/이명호 - [ …
산용담에 녹빛이 어리어 참으로 아름다운데... 하늘이 저렇게 파란 빛 인가봐여~~ 파란하늘 하얀 용담........ 실제는 아름다움에 허걱.... 했을 것 같은.......... 즐감
02년8월25일이후 23번째의 백두산행중 구름한점없는 맑은날을 맞이한것도 기쁨이었지만 산용담을 찍기위해 산에오르는 설레임과 활짝피기시작한 꽃님들이 반겨주는 순간들은 한없는 즐거움이었습니다.
꽃사진을 평생 찍는다고 마음먹은 저로서는 백두산을 언제나 올라볼까 - - - 가장 큰 고민거리 중의 하나였답니다. 이것 저것 걸려있는 골칫거리들이 많기도 했지만, 에라 ~ 다 뿌리치고 8월 1일부터 8월 9일까지 몽땅 시간을 비우고 강행군을 해서 어제 돌아왔답니다. 시간이 조금 늦었던 탓에 일찍 피었다가 진 몇 종류는 볼 수 없어 안타까웠지만, 그래도 온 사면을 샅샅이 뒤진 탓에 이렇다할 꽃은 대부분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중국식 음식의 특유한 냄새 때문에 조금 시달리기도 했지만, 그래도 다녀오니 뿌듯하더군요. -…
종자신청: 소형원추리.분홍할미꽃. 흰할미꽃.노랑할미꽃.노랑만병초. 산용담.들쭉.등
저두요 할미꽃 구름국화 ,구름냉이 구름국화,두메양귀비 분홍바늘꽃,산용담 노랑만병초 입니다.
할미꽃(분홍).노랑만병초.산용담.구름국화.구름냉이.돌꽃.들쭉.두메양귀비.분홍바늘꽃.애기물매화.금매화.등 이며 필요로하는 종을 주문하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