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2 페이지 열람 중
참나무속에는 보통 기본종이 여섯종이 있다고 합니다 그중 상수리나무와 굴참나무는 수분이 이루어지면 그 이듬해 가을에 도토리가 되어 떨어지게 된다지요 그러나 이 두나무는 높아서 관찰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작정하고 찿아 헤메던중 드뎌 찿아내고 그사진을 올려 봅니다. 사진은 굴참나무의 사진입니다 . 첫번째사진은 작년에 수분(수정)이 되어 금년도가을에 도토리가 될 작은 열매이구요, 두번째 사진은 금년도에 수분이 되어 내년에 도토리가 될 사진입니다.
산길을 오르다보면 종종 볼수있는일............간밤에 일어난 일인듯 싱싱한 참나무잎들이 즐비하게 떨어진것을 볼때가 더러 있죠? 대부분 사람들은 그냥 아무런 생각없이 지나치죠, 봤는지? 못봤는지? 그러나 그중 숲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왜? 이렇게 싱싱한 잎이 떨어졌을까? 관심을 갖게 되지요, 이정도의 관심을 갖는 이만 해도 그냥 숲에 괌신이 있다라고 해야 겠지요, 우리회원 여러분은 이정도의 관심을 넘어서 이 왜?에 대하여 끝까지 파헤쳐야.............지요? 혹 지금까지 이 의문에 정확한 답을 모르시는 회원께서는 산행…
포플러 이파리는~~~♬ 그 포플러였군요. 참 흔했었는데 언젠가부터 눈에 잘 띄지 않았어요. 유년에 마당앞에 서 있던 포플러는 그 키가 어찌나 크던지 동산 상수리나무는 비할 바가 아니었지요. 맞아요~모두가 그리움입니다.
지난토요일(2. 25) 태백산(당골 -> 반재-> 망경사-> 천제단->부쇠봉-> 문수봉->당골)에서 찍은 주목을 혼자 보기 미안해서 같이 보려 합니다. 주목은 붉을주(朱)나무목자를 써서 붉은색나무란뜻이란다.주목은 나이먹은 나무의 수피도 붉지만 나무의 고갱이(심재)가유난히 붉어 이러한 이름이 붙혀졌다 한다. 나뭇잎은 수명이 2-3년이고 붉은 열매는 달콤하지만 독성이 조금있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하기도 한다. 목재는 아주귀한 이들의 관을 짜는 데도쓰인다. 관재로 쓰이는 나무는 느티나무.가래나무.…
* 깍정이 (국어 사전) 깍정이 - (참나무, 떡갈나무 따위의) 열매의 밑을 싸고 있는 조그만 종지 모양의 받침. 각두(殼斗) '도토리나 상수리 따위의 밑을 싸고 있는 조그만 종지 모양의 받침'이라고 한 곳도 있는데 사실 상수리나무를 비롯한 참나무과의 나무에 열리는 열매를 통틀어 이르는 말이 '도토리'거든요? 아마도 '상수리'는 상수리나무의 열매만을 일컫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저 사진에 있는 것들은 도토리 '깍정이'입니다.^^*
잎모양이 상수리나무 비슷...
거치에 엽록소 없는게 상수리나무 맞습네다
줄기만 보여주면 바로 알수 있으련만, 상수리나무로 보입니다. 거치에 엽록소가 없어 보입니다
상수리나무 인듯...
상수리나무,,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