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15 페이지 열람 중
이길영님, 글 고맙습니다. 사실은 저도 때론 생각이 참 복잡하답니다. 우리말을 잘 모르고 쓰는 때도 많은데 외국에서 온 말까지 과연 신경을 써야 하느냐 하면서 말이에요. 그렇지만 곰곰 생각해 보면 기왕에 통일된 방안이 있다면, 그 방안을 따라 쓰는 것이 서로간의 혼란을 막는 방법이 아닐까 하면서 수긍을 하기도 하구요. 하여튼 귀하신 말씀 들려 주셔서 너무너무 고맙습니다. // 한미순님, 나도사프란은 제게 아주 특별한 의미가 있는 꽃이랍니다. 이녀석을 제가 키운 것이 한 15년쯤 되거든요. 그런데 처음엔 이름을 몰랐답니다. 주변에…
험, 요즘은 내비게이션의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근데 업자들이 내비게이션을 '네비게이션'이라 쓰는 바람에 많은 사람들이 네비게이션으로 잘 못 알고 있거든요. 나도사프란의 경우도 아마 세제 '샤프란'을 보고는 더러 샤프란으로 생각하게 되지 않았을까 하고 혼자 생각해 봅니다. 한국표준명칭이 '나도사프란'으로 정해져 있다면 수정을 하기 전까지는 따라 주는 것이 옳지 않을까요? 표준명칭 따로, 힘 있고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개인 취향에 따른 이름 따로, 그래서는 한국 야생식물연구단체의 으뜸임을 자처하는 야생식물연구회의…
비가 연이어 오는데 이쁘게 옹기종기 모였네요^^
물론 다르지요 샤프란은 그 유명한 향신료 원료로 그 집안이 전혀 다른걸로 알고 있습니다.
노란색나도샤프란은 처음봅니다 길영님 홍천은 흰꽃나도샤프란이 월동이 안되는군요?이곳은 잘 되는데요 구근인데도 안되나봐요??
어디서 보니 샤프란은 붓꽃과고, 나도샤프란이나 흰꽃나도샤프란은 수선화과라고 보았는데 모두 같은 종류의 꽃으로 보는건가요?
노란샤프란도 있었군요~~^^*
한여름 나도샤프란 많은 참고가 되였습니다.
기르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실가 ..... 나도샤프란.흰꽃나도샤프란, 노랑샤프란 꽃들을 같이 모아 보았습니다.
저도 지각한 벌로 노래 못 들었슴다~ㅇ~^^* 흰나도샤프란 없애고 나니 서운함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