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9 페이지 열람 중
이번에 우리 홈피의 식물명을 여러 도감에서 불리우는 이름이 각각 다른 경우가 많아 국가표준식물목록을 기준으로 하여 혼란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한동안은 그동안 자연스럽게 사용하던 몇몇 이름들이 바뀌는 관계로 회원님께서 혼동이 되어 또 폐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위한 과정이다 생각하시고...협조하여 주십시요.. 앞으로는 식물명을 입력하시고 학명이 안생겼다면 무조건 잘못 입력을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예종은 제외) 현재 식물사진도감에 식물명 4948종을 올리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식물명에는 국명, 학명,…
서양등골나물이라고도 부르는 사근초인 듯 하군요.올림픽공원에도 하얀 눈이 내린 것 같은 모습이지요.헌데 너무 빨리 퍼져 다른 식물이 발붙일 곳이 없게 해서 제거해야 될 대상이 돼가는 것 같습니다.
역시 우정호님. 찾아보니 '제비나비붙이'일종인 것 같습니다. 모양이 비슷한 흰 벌레이고 나방이랍니다. 내년엔 좀 더 관찰해 봐야지. 이이재님. 위 사진의 전면은 서양등골나물이 있지만 잘 보이지 않고, 사진 중간 쯤에는 서양등골나물만이 우뚝 솟아 있지만 식별하기는 어렵겠지요. 서양등골나물(환경부지정 생태계위해외래식물)을 제거하지 않으면 옆에서 자라는 다른 풀들은 맥을 못춘다는 말을 하고 싶고, 여건이 되는 회원이 있으면 같이 제거해 보자고.
흥균님께서 헷깔렸던 녀석이지요? 환경부 지정은 아니지만 번식력이 강해 돼지풀,단풍잎돼지풀,서양등골나물처럼 제거해야 할 식물이라더군요.
축구를 하더라도 운동장을 뛰어다니다가 가끔은 똥볼이라도 찰 수 있어야 하는데, 헛발질만하면 재미가 없다. 물론 멋진 패스를 하고, 드리블을 할 수 있으면, 그 위에 어시스트라도 하거나 직접 골인시키면 절로 흥이 나고 아주 열성적으로 되기 마련이다. 114회원이 되고 나서, 3년개가 되어 생태계위해외래식물을 알게 되었다. 여기저기 뒤져보니 1999년(돼지풀,단풍잎돼지풀)과 2002년(서양등골나물,물참새피,털물참새피,도깨비가지)에 환경부고시로 총 6종을 생태계위해외래식물로 지정해 놓았던데. 집주위를 돌아보니 의외로 상상외로 여기저기 이…
아름다운 정경입니다. 내 주위만이라도 쓰레기를 줍고, 산책길의 위해식물(서양등골나물, 돼지풀)을 제거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도 늙었나?
서양등골나물로 환경부 지정 생태계교란식물이니 제거대상이 아닐까요?
우리 나라 수도권 근방에 자라는 서양등골나물 같습니다.
서양등골나물
감사합니다,,서양등골나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