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8 페이지 열람 중
톱풀도 만만치가 않군요.초막 근처에서도 자주 보이던데 잘 살펴봐야겠습니다.붉은톱풀이 서양톱풀인줄 알았더니 자생종이로군요.또 배웁니다.
톱풀도 구별하기가 만만치 않다. 이 쪽 가계로는 톱풀, 산톱풀, 붉은톱풀, 서양톱풀이 있다. 서양톱풀이야 꽃이 크고 잎이 깊게 갈라지고 부드럽고 색상이 다양해서 구별하기가 쉽지만 톱풀과 산톱풀은 좀 애매하다. 붉은톱풀은 북부지방에 자생한다고 한다. 산골짜기나, 풀밭, 산등성이에도 보인다. 바닷가 산기슭 쪽에도 보인다. 키는 1m까지 자라고 전초에 털이 나 있고 잎은 빗살처럼 깊게 갈라지고(바닷가에 사는 종은 깊게 갈라지지 않는다.) 밝은 녹색이다. 산톱풀에 비해 설상화, 두화 모두가 크다. 총포는 둥근 모양이다. …
위->Senecio cineraria (국화과) 더스티밀러라고도 하지요^^ 밑->서양톱풀로 해야 맞습니다^^ 아킬레아라고도 부르지요 Achillea millefolium입니다^^*^^
일본에 휴가가서 찍은거라 이곳에 오려봅니다.
늘 걷던 퇴근길에 개망초인줄 알고 무심히 지나다가 뭔가 다른게 눈에 띄길래 다시 들여다 본 것이 이 톱풀 입니다. 첨엔 서양톱풀이란 꽃과 같은줄 알았지요. 근데 옆자리 동료가 찍어온 서양톱풀은 의외로 황토염색이라도 한 듯 잔잔한 파스텔톤의 약간 진한 살색 같은 거던데... 이름에 서양 이 빠지는 이 톱풀 은 가까이서 들여다 본 모양이 서양것 보다 더 새뜩한 맛이 있네요. 대체적으로 외래종이 새뜩하고 화려한데 반해 우리 것들은 그런 느낌보다 자연스러움을 더 많이 느끼게 되지 않나요?
보리똥:봉하경 자귀나무:이길영 꽃창포:고재영 서양톱풀:김장복님입니다
주인공꽃:송정섭님 흰초롱:김남윤 서양톱풀:김장복 하늘나리:전경녕님의 작품입니다
서양톱풀로 보입니다.
이상민님 감사합니다. 관련 자료를 검색해보니 톱풀, 서양톱풀, 산톱풀 등 세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세 종류가 서로 조금씩 다르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발견한 식물의 경우꽃의 모습이 통꽃보다 혀꽃이 현저히 크고 혀꽃의 갯수가 5개인 점 등으로 '서양톱풀'이라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양톱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잎 모양... 서양톱풀도 흰색이 있습니다. 보통 야로우라 부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