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9 페이지 열람 중
이번에 우리 홈피의 식물명을 여러 도감에서 불리우는 이름이 각각 다른 경우가 많아 국가표준식물목록을 기준으로 하여 혼란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한동안은 그동안 자연스럽게 사용하던 몇몇 이름들이 바뀌는 관계로 회원님께서 혼동이 되어 또 폐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위한 과정이다 생각하시고...협조하여 주십시요.. 앞으로는 식물명을 입력하시고 학명이 안생겼다면 무조건 잘못 입력을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예종은 제외) 현재 식물사진도감에 식물명 4948종을 올리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식물명에는 국명, 학명,…
위 사진이 수염가래꽃의 주둥이가 뭉툭하고 입을 벌리고 있는 듯한 모습이 암꽃이고 아래 사진의 위가 뾰족한 주둥이로 수꽃, 아래가 암꽃인데 암꽃은 수꽃을 선명하게 잡느라고 흐려서 잘 보이지 않네요.
미물이라고 종족보존 본능이 덜하지는 않겠지요. 작은 수염가래꽃도 잘 보면 암수가 다른 꽃을 피우지요. 봄에는 수꽃이 많이 보이는 듯 하던데 가을이라선지 암꽃이 더 흔히 보이는군요.
수염가래꽃의 암수를 정확히 비교해 주셨네요.꽃이 너무 작아 대개의 애호가들이 암수가 다르다는 걸 모르고 그냥 지나치지요.허지만 잘 살펴보면 재미있게도 암꽃과 수꽃이 이처럼 다르지요.
이길영님 알려주신대로 확인해보니 사진과 같네요. 위 암꽃 밑 수꽃
'숫잔대'라고 하더군요. 꽃만 보면 수염가래꽃과 비슷한데 이놈이 몇 배는 크지요?^^
그 작은 돌콩이 이렇게 신비할 줄이야. '수염가래꽃'
수염가래꽃 같기도 합니다
수염가래꽃 같기도 합니다
수염가래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