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128 페이지 열람 중
춘천우리꽃사랑모임의 야생화분경전시회 개막시간에 임박하여 도립화목원에 도착하였습니다. 개막식후 출품작들을 잠시 들러보고 바로 자리를 산림박물관으로 옮겨 연구회 당면과제들에 대한 임원회의를 가졌습니다. 이번 모임에는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오셨고, 특히 준회원님들이 많이 오셨습니다. 일찍 오신 분들은 좀 지루하기도 하셨겠지만 가까이는 바로 옆에 사시는 춘천 이경국님을 비롯하여 가장 멀리 사시는 완도 박재옥님에 이르기까지 전국에서 오시느라 시작이 다소 늦어졌습니다. 주제발표에서 일본의 야생화 이야기도 좋았고, 분경제작의 이론이나 …
문득 한가지가 더 생각이 났는데요....주제토론방 같은거 하나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주제 토론이라고 해서 가창한 것을 다루는 것이 아니고...구분이 어려운 식물을 어느 한사람이 제안을 하고...그리면 회원 각자가 특징(사진이 포함되면 더 좋구요)등을 계속 올리다 보면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거든요...이는 지금까지 어느 누구나 단체도 제대로 답을 내어 본 적이 없는것으로 알고 있기에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요즘 많이 헷갈리는 국화나 구정초, 쑥부쟁이...산형과, 제비꽃, 딸기꽃과 양지꽃, 각종 사초들....일단 한가지…
이번에 예상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전국적으로 오셔서 세미나에 참석해 주셨습니다. 첫날 세미나를 갖고, 류성원님 농장을 들른다음 이튼날은 김해의 금수강산이라는 야생화 농장과 고성의 소담수목원을 둘러보았습니다. 늦었지만 이번 모임을 위해 특별히 수고해 주신 발표연사 3분, 창원의 화훼시험장 관계자 선생님들, 농장견학을 허락하고 선물까지 챙겨주신 류성원님, 견학이나 탐방일정 짜느라 바삐 오가셨던 송기훈님, 박기하님에게 감사드리고, 소담수목원 원장님에게도 고맙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다음은 첫날 세미나에서 발표된 내용으로 이상민 …
본 연구회 회원인 이재경(국야농원)님의 주축으로 우리나라 각처에 자생하는 구절초, 산국, 감국, 해국, 쑥부쟁이등 자생 국화류를 중심으로 전시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자생원종 뿐 아니라 교배 및 선발을 통한 각종 변이계통 역시 전시가 됨으로 많은 관람과 성원바랍니다. ○ 일시: 9월 29∼10월 21일 ○ 장소: 에버랜드(용인) 포시즌 가든 ○ 전시작품수: 180여점 ○ 주요화종 - 구절초 : 낙동구절초, 남구절초, 한라구절초, 서흥구절초, 산구절초, 울릉국화 등 겹꽃, 백색, 진분홍색 등 원종 및 변이종…
단양쑥부쟁이가 여주로 간 까닭은? 충주댐 건설로 적지가 줄어든게 아닐까유? 가곡 강변에서 보였다던데 충주댐 만수위시 물이 가득해지니 지탱이 어려웠나 보지요? 아주상류로 가면 복원이 될것같아유...................
미친 척 하면 행운도 뒤 따르나 봅니다.오늘 벼르고 별러 이 태규님의 안내를 받아 단양쑥부쟁이(일명 솔잎국화, 한국특산식물)가 서식하고 있는 곳을 찾아 보고 왔습니다.환경청 멸종위기 야생동식물 2급으로 지정되어 있는 단양쑥부쟁이.자생지인 단양에는 홍수로 멸종되다시피 했는데 여주의 하천 주변 자갈밭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생육지의 환경은 열악하고 골재채취와 홍수로 뒤집힌 자갈밭에서 어렵게 종을 이어가고 있는 모습.법정보호종의 자생지인데 아무런 표시도 없고.2년 쯤 후에는 자생지인 단양에 우리 야생식물연구회 이름으로 복원 사업 벌려 보…
ㅎㅎ~싱싱한 횟감 생각하면 지금이라도 달려가고 싶지만.. 아무래도 내년 예쁜 꽃들이 피어날때나 가봐야 겠습니다. 좀 늦었지만 그래도 3종의 씨앗 (봉래꼬리풀.당나리.미니눈갯쑥부쟁이)를 보냅니다.
개쑥부쟁이가 심한 적심을 당한 후 꽃이 핀게 아닐까요? 잎을 보니 그런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