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9 페이지 열람 중
엥? 연잎꿩의다리도 아니고 꼭지라???
꼭지연잎꿩의다리의 뿌리가 보고싶네요.^*^
자생하는 연잎꿩의다리는 처음 보았습니다. 연잎꿩의다리가 습윤한 곳에 자라고 뿌리가 비후하다면 꼭지연잎꿩의다리는 건조한 양지쪽에 자라고 뿌리가 갈색수염뿌리입니다. 제법 큰 군락을 발견했는데 아직 꽃이 피지 않아서 서운했습니다.
돈잎꿩의다리라고 믿고 있는 녀석입니다. * 서식환경 : 이 종이 서식하는 곳은 고도 600m 정도의 개울가 북사면이며, 바위 위에 물이 질척하게 흐르는 곳에 바위솔과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줄기는 곧게 서고 30cm 정도이고 꽃은 빈약해 보였습니다. (잎) 잎은 3차례 나더군요. 작고 오밀조밀한 근생엽이 돋아난지 한 달여가 지나 본잎이 돋아나고, 본잎이 돋은지 다시 한 달여가 지나 경생엽이 올라오고 꽃이피었습니다. 왜 하필 돈잎일까? 돈잎은 무얼을 의미할까 궁금하기 그지 없습니다. 잎이 돌아가며 세차레나 올라와서 돈…
꿩의다리도 그 종류가 만만치 않습니다. 꿩의다리, 좀궝의다리, 금꿩의다리, 은꿩의다리, 자주꿩의다리, 산꿩의다리, 작은산꿩의다리, 바이칼꿩의다리, 연잎꿩의다리, 꽃꿩의다리, 돈잎꿩의다리 등등~~~ 여지껏 꽃꿩의다리를 돈잎꿩의다리로 잘 못 알고 있었습니다. 돈잎꿩이다리는 꿩의다리중 가장 키가 작습니다. 5cm 내외입니다. 아래의 주인공은 3cm 정도인데 사진찍기가 어렵네요. 고산의 바위 틈에 자랍니다.
연잎꿩의다리를 길러본 적이 있었는데 꽃이 분홍빛이 돌긴 했지만, 워낙 그게 그놈 같다라고 해서 잘 모르겠더만요.
지금 피어있는 꿩의다리입니다. 잎만 크다 뿐이지 모든 것이 작습니다. 주로 그늘에서 자라지요. 돈잎꿩의다리는 비교적 양지쪽을 좋아하고 키는 보통 정도로 새하얀 꽃이 무척 예쁩니다.
2005년 5월 19일 연잎꿩의다리
연잎꿩의다리 만나기가 쉽지 않던데 지금 핀 건가요? 그럼 온실?
'연잎꿩의다리'가 정식명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