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2 페이지 열람 중
왕고들빼기, 왕씀배, 산씀바귀는 꽃만으로 구분하기 힘든 것 같습니다. 밑의 사진은 아랫도리의 잎을 살펴 보시라고 올렸습니다.
4. 갈대의 노래 비바람을 이겨 낸 들판에서 풍요로움을 가득히 거두어 들이는 계절이 되면 아우라지의 가을은 한꺼번에 오지 않고, 아침햇살을 먼저 머금은 옥갑산 정상부터 단풍으로 물들기 시작하여 산 중턱이 한창 불타 오를 즈음, 山頂의 거목은 이미 앙상한 나뭇가지로 푸르디 푸른 하늘을 휘저어 아우라지 강에 옥색 물빛을 풀어내곤 한다. 그 투명한 물빛 속에 한 폭의 산수화를 그려낸 듯 육중한 산 그림자에 형형색색의 가을 색을 드리운 강물은 수 많은 화폭을 마치 이야기하듯 도란거리는 여울소리와 함께 흘려 보내고 또 보내고……. 산길을 …
꽃잎의 장수(20여장,산씀바귀는 10장 정도)와 꽃봉우리로 봐서는 왕씀배로보이는데 임영희님께서 주장하시니 윤재영님께서 가까운데 있다면 자료를 보충해 주셨으면 합니다만... 그리고요~왕씀배의 뿌리잎이 깊게 셋으로 갈라지긴하는데 위로 올라갈수록 없어지거든요~!! 위 그림이 100% 왕씀배란 뜻은 아니옵니다~!!
왕씀배는 잎을 잘 살펴보시면 3개의 잎으로 깊게 갈라진 것을 알 수 있지요^^ 위의사진은 긴엽병에 날개가 있고 삼각상 형태로보아 산씀바퀴(산고들빼기)이라 함이 맞을 듯 합니다.^^*^^
위네분 모두 감사합니다. 산씀바귀라고 알고 찍은 사진과 잎모양, 꽃모양과 전체 크기가 달라서 질문을 올렸었는데 왕씀배라는것도 있었습니다.
왕씀배를 많이 닮긴 했는데...
왕씀배도 찾아보세요..
위 친구는 잎사진은 없나요? 두메고들빼기인지 왕씀배인지 잘 모르겠어요...
왕씀배,여우오줌
산행중 찍은사진입니다. 이름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