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3 페이지 열람 중
고란초과도 종류가 제법 되지요. 이 녀석과 우단일엽도 간혹 바위에서 보이지요. 고란초도 드물지만 제법 보이는데 보호종이라더군요. 상당히 강인해서 겨울에도 죽지않고 가물면 가늘어지면서 꼬이지요.
우단일엽초. 실물은 못 봤습니다.
뿌리가 서로 붙어있더군요 ^^*일엽초 집안들이 다 글럴까요? ^^*
이름을 가르쳐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사진은 잘 안나왔지만 커다란 현무암에 이끼와 담쟁이 우단일엽초는 보기 좋더군요
우단일엽초의 자연 석부작이 넘 보기 좋아요.^*^
거미고사리와 우단일엽으로 보이는군요.
두 종류 모두 정확한 이름을 알고 싶습니다
위는 무스카리가 아닐까 싶은데 매우 무성하군요.이렇게 무성한 무스카리는 처음이라서 긴가민가 어리둥절 합니다.아래는 꽃을 묻는 것 같은데 눈에 익지만 잎이 없어 판단을 잘 못하겠네요.돌에 심어진 잎은 우단일엽으로 보입니다.
베란다이신경우......자금우.매화노루발.파초일엽.우단일엽.쇠뿔석위.석(돌)창포.무늬사초.다람쥐꼬리 .봉의꼬리.석송.도깨비고비.사철난.고란초.석위.사철고사리.주저리고사리.부시깃고사리.은행잎고사리.낚시고사리등등등이존데여....낚시고사리나 십자고사리등은 물관리가중요하고 석위등도 또한그러한데 석위는 도장의 우려가큽니다 좋은 돌을골라 풍란과 석위를어우르면 훌륭한작품이 되는경우를 여러번 보았습니다 그외에도 주변에 관심을 가져보시면 훌륭한 상록식물이 꽤 됩니다
맞네요.제주도 천지연폭포 주변엔 큰 나무와 바위에 콩짜개덩굴과 함께 많이 분포하더군요.털이 뽀얗게 있으면 우단일엽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