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식물연구회

통합검색

HOME>자료검색>통합검색

상세검색

자주초롱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4개
게시물
33개

1/4 페이지 열람 중


자유게시판 게시판 내 결과

  • 이끼 플레이트 Name / 정광량 2003-11-11 20:09 흰털이끼를 돌 위에 올려놓고 키우고 있습니다. 소품이라 식탁 옆에 두고 보면 좋습니다. > *정광량님의 작품 김기훈 [2003/11/11] :: 얘는 뭘 먹이죠? 물만먹나요? 정광량 [2003/11/12] :: 주로 스프레이로 물을 자주 품어주어 공중습도를 높이고 주변에 물 그릇을 놓아둡니다. 그리고 가끔 하이포넥스 영양제를 희석하여 분무하여 줍니다. 정경해 [2003/11/12] :: 깜찍하네요. 이요조 [2003…

  • 감사합니다. 송 연구관님. 학교온실은 옥상에 위치하고 있으며 야간에는 암상태입니다. 6월초에 차광막을 쳤습니다. 옥상이라 직사 광선이었거든요. 자주초롱의 개화는 온도가 일정해서 그런지 6개월간 피고지고 개화계속 상태였습니다. 개화가 이렇게 긴 식물이 이었나 싶을정도 입니다. 그럼 수분은 꽃봉오리가 붙어있는 상태에서 인위적으로 벌려서 하면 될까요? 수술이 빨리 퇴화를 하던데. 박윤점 교수님 제가요...상사화 수분할때를 생각하면서 하면 되겠지요? 교수님 수민이는 계절수업 받고있구요 학교 성적도 좋아서 기분이 좋은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캄파눌라(자주초롱꽃도 같을 것으로 생각)는 장일에서 생육온도만 맞으면 계속 화아분화가 됩니다. 금년의 경우 고온이 예년보도 1주일 이상 빨라지면서 그만큼 개화기가 빨라졌는데, 일장은 같기 때문에 그만큼 개화기간이 길어졌다는 얘기가 되며, 혹시 남희님의 온실의 경우 야간에 잠깐씩 조명(암중단) 된다든지, 가로등 같은 것들이 옆에 있다면 물론 영향을 받을 겁니다. 대부분 식물들은 개화기간이 길어지면 그만큼 꽃이 빈약해지게 되고 이 때문에 결실도 불량해지는 게 아닌가 합니다.

  • 감사합니다 .. 교수님, 다른 선생님들. 네.. 제가 경상대에서 현제 초롱꽃을 관리하게 되었거든요. 올 4월초부터요. 근데..온실에 있는 자주초롱꽃은 개화기간이 따로 없는건지. 연일 계속 개화하고 있는데 결실이 극히 저조합니다. 작년엔 결실이 채송화 종자같이 털면 나왔다는데. 그렇다면 제가 인공수분을 시켜야 되는건지. 노지의 초롱도 결실율이 저조한데... 관리를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송연구관님의 자문을 구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야생화Q&A 게시판 내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