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9 페이지 열람 중
너무나 많은 수고를 히시는군요~ 그런데 개제비란-개제비난, 탐라란-탐라난 으로 바뀌는데 큰제비난-큰제비란 으로 바뀌니 혼돈이 .......
이번에 우리 홈피의 식물명을 여러 도감에서 불리우는 이름이 각각 다른 경우가 많아 국가표준식물목록을 기준으로 하여 혼란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한동안은 그동안 자연스럽게 사용하던 몇몇 이름들이 바뀌는 관계로 회원님께서 혼동이 되어 또 폐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위한 과정이다 생각하시고...협조하여 주십시요.. 앞으로는 식물명을 입력하시고 학명이 안생겼다면 무조건 잘못 입력을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예종은 제외) 현재 식물사진도감에 식물명 4948종을 올리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식물명에는 국명, 학명,…
틈실하고 곱습니다.제비난이 종류가 제법 되고 모습이 많이 비슷해서 구별이 쉽지가 않더군요.
제비난초로 추정하지만 확실하지는않습니다.
잎은 제비난을 닮았는지요? 꽃은 좀 다른 것 같습니다만 아직 만나지 못한 귀빈이네요.
흰제비난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길영선생님 큰제비난초가 맞는 듯 합니다. 수정합니다.^^
귀한 모습을 자세히 보여주는군요.헌데 도감을 보면 제비난초와 큰제비난초의 차이가 넓은잎이 두장이면 제비,서너장이면 큰제비로 설명하고 있어 구별을 잘 못하겠더군요.해서 저는 꽃지도에 큰제비로 올렸지요.
큰제비난초가 한창이더군요. ** 이 난은 도감 등에서 똑같은 것을 찾지 못하였고. 갈매기난초와 흰제비난의 중간형으로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