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9 페이지 열람 중
작은가지 하나의 잎이 무뉘.............병일까요? 보기는 좋은데유.
어느시냇가 달렸으나 떨어 졌으나 아름답 습니다. 쪽동백나무의 꽃이 이렇게 흐드러지게 널려 있네요.
산에 올라보면 우리나라 전역에 분포하는 이 나무 쪽동백나무 어느곳에서나 볼수있지요? 이 쪽동백나무에 사진과같이 혹이있는나무를 흔히 볼수 있습니다. 이혹이 나무류의 종양 이랍니다. 이 종양은 우리인간이 제일무서워 하는 악성종양과 같이 계속 자라 결국 나무를 죽게하는 그런 무서운 종양은아니고, 어느정도 자라면 멈추는 것이 일반적으로 지표면에 가깝게(地際部)주로 생긴 것을 불수있읍니다. 보통 활엽수에 생기는데 특히 버즘나무에 가장많이 나타나며, 때로는 가중나무 에서도 나타난다 합니다. 이런나무는 목재로 사용시 이용에 …
박쥐나무 열매 와 쪽동백나무열매
요즘 어느 산이나 때죽나무, 쪽동백나무, 층층나무, 백당나무가 하얗게 산을 장식하고 있더군요.
환성사로 가는 길목에서... 백선이 단체로 피어 향기가 달리는 차안에까지 코를 찌르구요. 며칠 전에만 해도 보이지 않던 때죽나무꽃이 피어 한창입니다. 산 중턱으로 접어드니 백당나무가 여기저기 잔치를 벌입니다. 이 소리없는 향연에 취하여 한참을 있다가 발걸음을 겨우 떼어 보니 이번에는 쪽동백나무들이 계곡 위 곳곳에서 또 마음을 흔들어 놓습니다. 모퉁이를 돌아서니 함박꽃나무가 아름다운 자태를 드러냅니다. 들려오는 새소리, 물소리, 바람소리까지 분위기를 더합니다.
얘는 쪽동백나무에 형성된 때죽납작진딧물(벌레집) 같습니다 위 사진에서와 같이 가지 끝에 형성되는데 쪼개보면 충영(벌레)가 들어 있는데, 진딧물이 분비하는 물질에 의해서 나무가 교란을 일으켜 저렇게 가지끝에 형성되는것 같습니다, 이런 현상은 다래 종류에도 있고, 흔히 알고 있는 오배자(붉나무)도 이런 현상으로 나타나는것 같습니다
첫사진 전체 이미지는 얼핏 호장근(초본) 같았는데 두세번째 사진에서는 줄기가 날아간 상태에서 잔가지들이 자라난 쪽동백나무(목본) 같습니다
쪽동백나무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