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13 페이지 열람 중
청미래덩굴(명감나무)무늬종을 만났습니다.
청미래덩굴 눈물이군요.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데.. 이심전심으로 통하는 3자매가 서러운 눈물 기쁨의 눈물 감격의 눈물 함께 흘리면 덜 서럽고 더 기쁘고 한층 더 감동적이 될지도 모르겠군요. 저 눈물 행복의 씨앗이 되기를...
창원엔 1속 1종 밖에 없고, 우리나라에만 있다는. 요녀석들이 군락을 이루고 계곡에서 잘도 자라고 있담미다. 다들 이름 붙은 유래는 잘 아시겠지예.. 꽃은 얼핏 보면 화피가 떨어져 나간 모습 같기도 하고, 청미래덩굴의 꽃과도 비슷한 모양임미더.
장재우님의 청미래덩굴... 글을 읽고 Google에서 山歸來를 탐색을 한바 아래 홈페이지를 발견하여 짧은 식견으로 읽어본바 매독에 걸린 사람이 산에들어가 각종뿌리를 캐먹던중 청미래 덩굴괴경(마처럼생김)을 캐어먹고 병이 완쾌되어 산에서 돌아왔다는 데서 山歸來라고 불렀으며 한방에서는 「土茯苓」으로 부르고 있답니다. (한문이나 중국어실력이 짦아서 잘못 되었으면 바로 잡아주세요) http://www.epochtimes.com/b5/6/12/18/n1560712.htm 名藥「山歸來 」 作者…
청미래덩굴과 대나무는 단자엽식물 이지요.^^단자엽식물은 우선 줄기에 형성층이 없어가로로 자르면 구멍이 나 있답니다.(대나무, 청미래덩굴) 부피생장보다는 길이생장이 크지요. 그리고 또 하나는 두식물의 잎을보면 모두 입맥이 나란히맥으로 강하게 나타나지요. 마지막 포인트는 단자엽식물(백합과 벼과등)의 꽃은 각 부분 즉, 꽃받침, 꽃잎, 수술이 3배수로 나타난답니다. 청미래덩굴(백합과)도 6개의 화피(꽃받침3, 꽃잎3)와 수술이 6개씩 있지요. 대나무(벼과)종류의 수술도 3배수 이랍니다. 그래서 두식물모두 단자엽식물이지요^^*^^
혹 청미래덩굴을 모르시는분은 꽃지도에서 찿아보시면 좋은 사진이 많이 있으니까요............... 청미래덩굴은 청가시덩굴과 같이 같은 속 이라지요, 청가시덩굴은 열매가 까맣게 익고 청미래덩굴은 열매가 빨갛게 익는다네요, 청가시덩굴에 비하여 잎이 두텁고 윤이 더나고요(청가시덩굴의 경우도 새순이 반질반질 하게윤이나서 기름을 발라놓은 것 같다 하여 기름나물이라고도 한단다) 이식물은 지방에 따라서는 망개라 부르기도 하는데 잎에 윤이나는 것은 강열하게 내려쬐는 태양광선을 되도록이면 반사해버리고 자기체온의 상승을 막아주…
회장님 푸른잎은 청미래덩굴이 아니지요?
청미래덩굴이랍니다 오타 조심하세요 저두 실수 자주 하지만...
청미래덩굴이라고 해야 합니다.
열매가 푸른색일때는 청미래덩굴과 청가시덩굴이 같습니까? 구별방법은 있는지요?